중국 올해의 차 어워드는 중국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 중 하나로, 매년 출시된 신차를 대상으로 자동차 전문가 및 전문 기자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2024 중국 올해의 차 어워드에서 제네시스 GV60이 중국 올해의 SUV를 수상한 바 있다.
12월 11일, 중국 베이징 리도 크라운 플라자 호텔에서 개최된 이번 어워드에는 심사위원 48명이 참여하였으며, 112개 차종을 대상으로 총 7개 부문에서 우수한 차량을 선발하였다. 아이오닉 5 N은 올해의 고성능차 부문에서 211점을 받아 올해의 고성능차로 선정되었다. 그 외 높은 점수를 받은 모델로는 메르세데스-AMG의 C63 S E 퍼포먼스(142점)와 링크&코의 03++(127점) 등이 있다.
아이오닉 5 N은 현대자동차 전기차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첨단 전동화 기술을 집약한 N 브랜드의 고성능 모델로,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최고 출력 478kW와 최대 토크 770Nm를 발휘한다. 0-100km까지 가속 시간은 단 3.4초에 불과하다. 그 외 84kWh의 고출력 배터리와 고성능 EV 특화 열관리 제어 시스템 등 다양한 고성능 전기차 N 전용 기술들을 적용해 압도적인 주행 성능을 갖추었다.
아이오닉 5 N 수상에 관하여 현대자동차 중국N사업실장 인용일 상무는 “지난해 중국 시장에 처음 진출한 이후, N 브랜드는 아이오닉 5 N을 통해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전동화 기술력을 적극 강조하고 있다.”라며 “중국 시장에서 현대자동차의 입지를 강화하고 N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이후 계획을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