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2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3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1월 9일부터 2024년 12월 9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3,279,7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3,505,487개와 비교하면 1.6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2024년 12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순위는 신한카드, NH농협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삼성카드, IBK기업은행, 케이뱅크, 카카오페이, 우체국, MG새마을금고 체크카드 순이었다.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한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478,361 미디어지수 544,192 소통지수 919,958 커뮤니티지수 255,1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97,69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275,396과 비교해보면 3.41% 하락했다.
2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542,785 미디어지수 378,268 소통지수 419,143 커뮤니티지수 272,6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12,85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764,884와 비교해보면 8.61% 하락했다.
3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263,301 미디어지수 541,361 소통지수 477,902 커뮤니티지수 228,2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0,86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71,546과 비교해보면 18.82% 상승했다.
4위, 현대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295,357 미디어지수 245,641 소통지수 591,369 커뮤니티지수 276,3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8,76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95,998과 비교해보면 0.91% 상승했다.
5위, 하나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941 미디어지수 316,779 소통지수 454,578 커뮤니티지수 320,4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8,77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460,591과 비교해보면 15.87% 하락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