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 유통·e커머스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CU, 명동에 외국인 관광객 겨냥 ‘K-푸드 특화 편의점’ 오픈
BGF리테일은 자사 편의점 CU가 서울 명동에 외국인 관광객 대상 ‘K-푸드 특화 편의점(CU 명동역점)’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CU는 지난해부터 ‘라면 라이브러리(CU 홍대상상점)’, ‘스낵 라이브러리(CU T2인천공항 교통센터점)’, ‘뮤직 라이브러리(CU 에이케이&홍대점)’ 등 특화 편의점을 잇따라 개점했다.
CU 명동역점은 4호선 명동역 8번 출구 앞에 위치해 있으며 43평(142㎡) 규모에 ‘상품 특화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공간을 구성했다. 매장 전면은 외국인들이 꼭 먹어봐야 하는 K-푸드를 중점으로 꾸몄다. 한쪽 벽면에는 한국의 대표 라면을 만날 수 있는 40종의 라면 진열대와 컵라면 모양의 시식대를 설치해 K-라면 특화존을 구성했다.
황환조 BGF리테일 영업개발부문장은 “최근 외국인들 사이에서는 한국 편의점에 대한 콘텐츠가 활발히 공유되며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관광 코스로 꼽힐 정도다”며 “CU는 앞으로도 한국의 멋과 개성을 담은 차별화된 매장을 통해 국내외 고객들에게 특별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마트, 창립 31주년 스타세일 진행
이마트는 11월 29일부터 12월 5일까지 ‘창립 31주년 스타세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립 기념 세일에서는 ‘초저가’ 상품인 스타상품 10개 품목을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이마트에브리데이, 노브랜드, 이마트24 총 5개 오프라인 채널에서 함께 선보인다. 10개 품목 중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가 공동 기획한 상품은 7종, 트레이더스가 참여한 상품은 6종이며, 노브랜드와 이마트24도 1~2종 상품 기획에 참여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액츠 딥클린 캡슐 세탁세제(28개입)’를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 1+1으로 9900원에 판매한다. 정상가 1만6900원 대비 70% 할인한 가격이다. 같은 상품을 트레이더스에서는 4팩으로 구성한 메가팩으로 1만9480원에, 이마트24에서는 1팩 6900원에 판매한다.
‘오뚜기 갈릭치즈 크러스트 2입기획(460g)’은 1개 정상가 9980원보다 1000원 저렴한 8980원에 판매한다. ‘크리넥스 울트라클린 화이트 비데 3겹 화장지(30mx30롤)’는 2만8900원에 1+1으로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마트에브리데이와 노브랜드까지 동일가에 운영한다.
정우진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앞으로도 이마트의 31년 업력을 집대성한 이번 스타세일과 같은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에 뷰티·주류 테마존 포함 신규 매장 열어
신세계면세점은 인천공항 제2터미널점에 뷰티 및 주류 테마존을 포함한 신규 매장을 추가 오픈했다고 밝혔다.
25일 추가 오픈한 매장은 메이크업·향수 특화 공간과 주류·담배·식품 공간이다.각각 서편과 동편에 위치해 있다. 뷰티 매장은 기초 화장품부터 메이크업·향수 제품까지 구역별로 나눠 개인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시너지를 높였다. 주류·담배·식품 매장은 ▲와인존 ▲시가존 ▲식품존 등으로 구성됐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개인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추천받고 경험할 수 있으며 행복한 추억도 남길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하는 데 주력했다”며 “상품 강화와 테마존, 동선을 고려한 인테리어 등 신세계면세점의 집약된 노하우로 완성된 ‘신세계존’을 통해 매출을 확대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SG닷컴, 쓱라이브 통해 소노펫클럽앤리조트 패키지 판매
SSG닷컴은 26일 오후 8시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내년 2월 28일까지 이용 가능한 소노펫클럽앤리조트의 단독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26만9000원부터다.
SSG닷컴 관계자는 “연말 휴가시즌을 맞아 신뢰도와 재미를 선사하는 라이브방송을 진행해 반려인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G마켓·옥션, ‘끝장세일-블랙 프라이데이편’ 할인전 열어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은 12월 1일까지 ‘끝장세일-블랙 프라이데이편’을 열고 카테고리 별 인기상품을 24시간 한정 특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끝장세일’은 매월 시즌 트렌드를 반영해 주제를 정하고, 하루에 한 개씩 ‘오늘의 카테고리’를 선정, 인기상품을 집중적으로 할인 판매하는 월 정례 프로모션이다. 이번 행사는 11월 쇼핑시즌을 반영해 ‘블랙 프라이데이’를 주제로 관련 상품군을 선정했다.
26일은 노트북·PC 제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참여 브랜드로 삼성전자, LG전자, 레노버, HP 등이 있다. 24시간 한정 특가딜도 진행한다.
이어 ▲스포츠·유아동(27일) ▲뷰티잡화(28일) ▲해외직구(29일) ▲백화점·홈쇼핑(30일) ▲패션(1일) 순으로 릴레이 특가가 이어진다.
G마켓 관계자는 “매일 달라지는 특가 카테고리를 살펴보며 원하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마트24, 조선호텔 케이크·디저트 예판
이마트24는 12월 13일까지 조선호텔 케이크·디저트 7종과 아이스크림 케이크 2종을 예약판매 한다고 밝혔다. 이마트24 모바일 앱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주문이 가능하다. 상품은 12월 20일 오후 2시부터 예약한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호텔 케이크부터 와인, 밀키트까지 가까운 편의점에서 홈파티 준비를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함께 할인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롯데슈퍼, 그랑그로서리 도곡점에 계란·친환경 양곡 진열대 운영
롯데슈퍼는 지난 21일부터 매출 분석을 바탕으로 그랑그로서리 도곡점에 프리미엄 계란·친환경 양곡 진열대를 구성해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리뉴얼 전 기존 도곡점의 1년간 계란 매출을 분석한 결과, 프리미엄 계란의 매출 비중이 85%를 기록했다는 설명이다.
롯데슈퍼는 꾸준히 증가하는 건강식 트렌드에 맞춰 그랑그로서리 도곡점에 ‘친환경 양곡’을 확대 도입했다. 고소득 상권인 만큼 다른 상권에 비해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 도곡점에 친환경 양곡을 확대 도입할 경우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했기 때문이다. 롯데슈퍼 친환경 양곡 상품군 매출은 11월 누계 기준(2024년 1월~11월24일) 전년 대비 20% 상승했다.
이은지 롯데마트∙슈퍼 Grain&Egg팀 상품기획자는 “최근 비건∙단백질이 식품 시장의 키워드로 떠오른 만큼 집밥 필수 재료인 두부,콩나물,계란에 대해서도 이러한 건강 트렌드를 반영해 식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많은 편이다”고 말했다.
◇쿠팡, 해외 인기 제품 최대 80% 할인판매
쿠팡은 연중 가장 큰 쇼핑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를 통해 해외 인기 제품을 12월 2일까지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자제품·건강식품·뷰티·패션·취미용품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해외 인기 제품 4만여개를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비에스엔 신타-6 프로틴 파우더(5만원대) ▲재로우 우먼스 펨 도피러스 유산균(2만원대) ▲닛신 컵누들 치즈카레 10개(1만원대) ▲산리오 시리즈 기모 털실내화(8천원대) 등 실생활에서 수요가 높은 제품들을 준비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블랙프라이데이는 고객들이 자주 구매하는 다양한 제품을 폭넓게 할인하는 것이 특징이다”며 “로켓직구를 통해 전 세계의 우수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컬리, ‘뷰티 블랙 위크’ 기획전 진행
컬리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뷰티 블랙 위크’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12월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환절기에 꼭 필요한 보습케어부터 미리 준비하는 홀리데이 에디션까지 총 2000여개 상품을 최대 82% 할인판매한다.
컬리 관계자는 “연말 대규모 유통 할인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를 위해 뷰티컬리도 인기 브랜드를 총망라한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배민, 규범준수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 전담사 우아한청년들은 한국준법진흥원으로부터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을 취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인증서 수여식은 25일 우아한청년들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자리에는 우아한청년들 김병우 대표이사와 한국준법진흥원 이정명 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관련 국제표준이다. 회사의 컴플라이언스 정책과 리스크 대응체계가 국제기준에 알맞게 구축·운영되는지 평가하는 제도다.
ISO 37301 인증은 우아한청년들 본사, 인천 중앙물류기지를 포함해 회사가 운영하고 있는 음식배달대행 및 물류시설 유지관리 서비스 전체에 적용된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배달업계에서 최초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한 이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지난해 CP등급 AA 획득에 이어 ISO 37301 인증취득으로 우아한청년들의 규범준수경영시스템의 전문성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빈폴키즈, 2025년 신학기 책가방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빈폴키즈(BEANPOLE KIDS) 브랜드 2025년 신학기 책가방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빈폴키즈는 체크 패턴과 빈폴 자전거·레터링 로고, 빙키 캐릭터 등을 활용한 기존 스타일과 어린이들의 취향에 맞춘 새로운 디자인의 책가방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황인방 빈폴키즈 팀장은 “내년 신학기 책가방은 아이들의 취향과 문화를 반영해 클래식함, 사랑스러움, 재미를 두루 갖춘 디자인들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아성다이소, 사업장용 청소용품 기획전 진행
아성다이소는 ‘사업장용 청소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기존 대비 길이나 크기를 키운 청소용품으로 사무실, 식당, 카페 등 사업장에서 사용하기 좋도록 구성했다. 봉걸레, 바닥청소솔과 물기제거도구, 먼지떨이와 빗자루 등 10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가성비와 실용성을 더할 수 있는 신상품을 균일가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