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이 22년 만에 ‘자이(Xi)’ 브랜드를 새 단장했다.
디자인에만 변화를 준 게 아니라 브랜드 의미와 방향성을 공급자 위주에서 고객 중심으로 바꿨다는 게 GS건설의 설명이다.
GS건설 허윤홍 대표는 18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자이갤러리에서 진행된 ‘자이 리이그나이트(Xi Re-ignite)’ 행사에서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선보이며, 브랜드가 나아가야 할 지향점과 포부를 밝혔다.
허윤홍 대표는 “자이(Xi) 리브랜딩은 단순한 이미지 변화가 아닌 근본을 튼튼히 하는 밑거름”이며, “더욱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더 행복할 수 있는 주거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GS건설의 자이(Xi) 브랜드 리뉴얼은 2002년 런칭 후 대한민국 대표 주거 브랜드로 성장한 자이(Xi)가 22년이 지난 지금 어린시절부터 브랜드 아파트를 경험한 ‘아파트 키즈’들이 주 고객층으로 유입되고, 아파트가 단순한 주거공간을 넘어 정서적 만족감까지 충족시키는 곳으로 진화하면서 어떻게 하면 고객에게 ‘최상의 주거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에서 시작됐다.
이번에 공개한 새로운 브랜드 철학은 GS건설이 지난 7월 새 비전을 선포하며 목표가치로 삼은 ‘고객지향’과 ‘신뢰’에 기반한 것이다.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대내외 신뢰를 구축하겠다는 GS건설의 의지가 브랜드 철학에도 반영된 것이다.
새로운 자이(Xi)의 가장 큰 변화는 브랜드의 방향성을 공급자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 완전히 바꿨다는 점이다.
지난 2002년 론칭한 자이(Xi)는 ‘eXtra Intelligent (특별한 지성)’으로 공급자적 관점에서 ‘자이(Xi)’가 중심이 되는 가치를 지향했다.
반면, 새로운 자이(Xi)는 ‘eXperience Inspiration(일상이 특별해지는 경험)’으로 고객의 삶에 대한 섬세한 통찰력으로 일상이 특별해지는 경험을 창조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새 자이(Xi) 로고는 기존의 곡선이 상징하는 우아하고 섬세한 이미지를 계승하되 모던하고 간결한 직선 요소와 두께감을 더해 강인하고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를 구축했다.
새로운 브랜드 컬러도 기존 자이(Xi)로고의 ‘피콕블루’는 계승하되, 좀 더 짙은 색상으로 해 깊어진 브랜드 정신을 담았다.
한편, 새로운 자이(Xi) 로고는 이날 브랜드 리뉴얼 선포식 이후 분양하는 단지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김현정 기자 hyun9593@public25.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