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현지시각)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가 새로운 재규어 엠블럼에 대해 “자동차 파는 거 맞나?”라는 댓글을 남겨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재규어는 디자인 비전 콘셉트를 새로 내놓기 직전 새로운 로고와 심볼 등을 재정비해 온라인에 공개했다. 전동화 시작을 알리는 재편된 브랜딩 아이덴티티로 전기차 전환을 의미한다.
일론 머스크는 재규어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온라인 페이지에 다소 멋적은 댓글을 남겼다.
“자동차 파는 거 맞나?(Do you sell cars?)”.
일론 머스크의 조롱섞인 댓글에 재규어 sns 담당자는 “신규 브랜딩 론칭 행사에 초대하겠다”고 응수했다. 둘의 이런 대화에 대해 해외 누리꾼들은 입을 모아 일론 머스크의 일침을 분석했다.
재규어의 전동화 브랜드 전환은 이미 알려진 바 있지만 새로운 브랜드 로고에 관해 LGBT를 앞세운 다양성의 전개가 자동차 브랜드와 연관성이 떨어진다는 것. 아울러 심볼 외에도 전통적으로 재규어가 브랜드의 원동력으로 삼아온 모터스포츠 그리고 자동차를 향한 열정과는 대비된다는 의견이 다수를 이뤘다.
한편, 재규어의 새 로고와 레터링은 다음달 진행할 예정인 재규어 디자인 비전 콘셉트에서 현실화 될 예정이다. 아울러 2025년 상반기 새로운 전기 세단을 향한 프로토타입 GT카가 시험실에서 나올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