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책뉴스 김성대 ] 교육부가 2025학년도 수능 관련 정보 및 유의사항을 공지했다.
19일 교육부는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응시원서 접수가 오는 22일부터 9월 6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접수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수험생 본인이 직접 접수해야 하나, 장애인, 군 복무자, 입원 환자, 해외 거주자 등 특정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대리 접수가 가능하다.
졸업예정자는 학교에서 일괄 접수하며, 졸업자는 출신 고등학교에서 접수한다. 단, 주민등록상 주소지와 출신 고등학교 소재지가 다르거나 동일 시험지구 내 다른 관할 행정구역에 속할 경우,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도 접수할 수 있다.
검정고시 합격자와 기타 학력 인정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관할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 접수할 수 있고 제주특별자치도 소재 고교 졸업자 및 제주특별자치도에 주소를 둔 수험생은 별도로 서울 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모든 지원자는 신분증과 규격 사진 2장을 준비해야 하며, 졸업자가 주소지 관할 교육지원청에서 원서를 접수할 경우 졸업증명서와 주민등록초본을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직업탐구 영역 응시 희망자는 추가로 학교장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시험편의제공대상자는 장애인등록증 사본, 장애인증명서, 진단서 등의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대리접수자는 서약서와 함께 관계 증명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응시 수수료는 선택한 영역 수가 4개 이하인 경우 37,000원, 5개인 경우 42,000원, 6개인 경우는 47,000원이며, 수수료는 접수처에 직접 납부해야 한다. 기초생활수급자 등은 수수료 면제를 신청할 수 있다.
천재지변이나 질병 등의 사유로 응시하지 못한 수험생은 일부 수수료 환불이 가능하며, 환불 신청은 오는 11월 18일부터 22일까지다.
이번 수능에서는 온라인 응시원서 사전입력 시스템이 확대 도입된다. 기존 6개 지역에서 11개 지역으로 증가한다.
다만, 최종 접수를 위해서는 반드시 현장 접수처를 방문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한다.
교육정책뉴스 / 김성대 press@edupol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