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지스타 2024에서 가수 겸 유튜버 김종국이 하이브IM B2C관 제2전시장 내 위치한 메인 부스에 방문해 특별한 무대 이벤트를 열었다. 게임과 운동을 융합한 독창적인 방법을 소개하며 관람객과 직접 게임에 참여했다. 김종국은 3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짐종국’ 유튜브 채널을 통해 평소에도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유명인사다.
김종국은 “게이머들은 이미 근육을 만들기에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하며, 적절한 운동과 함께 게임을 즐기면 신체적으로도 큰 이점을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짧고 굵은 근력 운동을 권장하며, 게임 도중 간단한 스트레칭과 자세 교정을 통해 장시간 게임의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김종국은 손목, 허리, 목과 같은 부위의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간단한 스트레칭 동작을 소개하면서 “우리가 어릴 때 배운 스트레칭만으로도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다”며, 테이블과 의자를 활용한 간단한 자세 교정법과 스트레칭 동작을 시연했다.
김종국은 게임 중 발생할 수 있는 굽은 등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플랭크 동작과 유사한 근육 강화 운동을 권장했다. 실제로 퀴즈 이벤트에 참가한 참여자의 등을 교정해주는 등 자세교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게임을 즐기면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해보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임을 밝혔다. 이어서 관람객들과 직접 아키텍트를 플레이하면서 소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1시간 넘게 진행되었다.
한편, 하이브IM은 지스타 2024에서 B2C관 제2전시장 내 100부스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 신작 ‘아키텍트’를 선보였다.
‘아키텍트’는 언리얼 엔진 5 등 최고 기술력이 집약된 차세대 하이엔드 MMORPG를 지향한다. 방대한 심리스 월드로 구현된 필드에서 펼쳐지는 개성 넘치는 보스, 몬스터들과의 박진감 넘치는 전투는 물론, 비행, 수영, 암벽 등반 등 제약 없는 특수 이동을 통해 세계 곳곳을 자유롭게 모험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