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5일 유통·e커머스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이마트, 국내산 배추 3포기 4488원에 판매
이마트는 11월 15~21일 ‘김장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행사기간 국내산 배추 1망(3포기)을 ‘4488원’에 판매한다. 해당 가격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업해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정상가 7480원에서 20% 할인하고,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할 경우 20%를 추가로 할인한 것이다.
서울특별시 농수산식품공사 기준, 11월 13일 배추(10kg내외/3포기) 특품 평균 도매가가 8702원인 점을 고려하면 도매가보다 48%쯤 저렴하다는게 이마트측 설명이다.
이마트는 무도 할인한다. 국내산 다발무 1단(5~6입)을 행사가 4188원에 선보인다. ‘제주 깐마늘(1kg/봉)’은 898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대용량 깐쪽파(단, 국내산)’, ‘여수 돌산갓(단, 국내산)’, ‘햇 흙생강(500g/봉, 국내산)’ 등 다양한 김장 채소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남해안 봉지굴(250g/봉, 국산)’은 해양수산부와 협업해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된 5586원에 판매한다. 또 수육용으로 좋은 ‘브랜드 돈 앞다리/뒷다리/갈비(냉장)’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해준다.
트레이더스 역시 11월 18일부터 24일까지 김장 페스티벌을 열고 김장 물가 안정에 동참한다. ‘국산 햇 태양초 고춧가루(1kg)’를 2만980원에, ‘섬들채 천일염(3kg)’을 6980원에 판매하며, ‘국내산 냉장 삼겹살/목심 리테일팩’과 ‘국내산 미박삼겹살 리테일팩(홀)’을 삼성카드 결제 시 각각 5000원, 7000원 할인한다.
◇G마켓·옥션, 겨울 아우터 최대 79% 할인 판매
G마켓과 옥션은 20일까지 ‘방한·아우터 패션 포커스 위크’ 프로모션을 열고 겨울 맞이 아우터와 방한템을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남성 패딩 최대 79% 할인해 준다. 대표상품으로 ‘콜핑 구스 다운 자켓’은 최종가 3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15일자 겨울 패션 포커스 브랜드로 ‘K2’를 선정했다. K2 외에도 ▲밀레 ▲콜핑 ▲파라고나 ▲원더플레이스 등 8개의 브랜드의 특가 상품도 제안한다.
G마켓은 금주의 특가 상품도 제안한다. 매일 달라지는 투데이 핫딜 코너로 5개의 아우터, 패션잡화 상품을 엄선했다. ‘스포츠’, ‘여성패션’, ‘남성패션’, ‘잡화’ 등 4개의 코너로 구분해 다양한 인기 상품을 한 자리에 선보인다.
G마켓 관계자는 “올해는 지난해보다 더 추운 겨울이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에 한파를 막아줄 아우터와 잡화 아이템을 찾는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 13m 높이 금빛 트리 설치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 13m 높이 금빛 트리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서는 12월 7일 서울시립교향악단의 ‘미라클 서울’ 공연이 진행된다. 25일 크리스마스 당일에도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마트24, 티맵 손잡고 충청도 맛집 상품 선봬
이마트24는 티맵모빌리티(이하, 티맵)와 협업해 ‘충청도편 맛집’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마트24는 티맵과 협업해 지역 연계 협업 상품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24는 충북 ‘청양’과 충남 ‘단양’의 현지 유명 맛집과 협업한 상품 4종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티맵의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활용해 청양에서 중식 부문 1위 ‘황룡각’, 한식 부문 1위 ‘농부밥상’을 선별하고, 해당 맛집의 대표메뉴를 상품화해 각각 ‘야끼짬뽕(4400원)’과 ‘청양마요떡갈비김밥(3400원)’으로 이달 출시한다.
단양에서는 한식 부문 2위에 오른 맛집 ‘장다리마늘약선’과 협업해 ‘마늘떡갈비버거(3600원)’와 ‘마늘정찬도시락(5900원)’으로 선보인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 청양/단양 지역 맛집 협업 상품을통해 인구소멸위험지역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데이터 기반으로 지역의 맛집을 고객들에게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쿠팡, 동원 비비드키친 저당 신제품 단독 선봬
쿠팡은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의 저당 신제품 4종을 로켓프레시에서 단독 선 론칭하며 저당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비비드키친은 동원홈푸드가 출범한 브랜드로 저당∙저열량을 강조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저당 닭가슴살 브리또 3종(숯불매콤∙양념치킨∙바베큐)과 ▲저당 쌈장소스로 구성됐다. 저당 닭가슴살 브리또는 콜리플라워라이스, 통밀 토르티야 등을 활용한 제품이다.
쿠팡 관계자는 “건강을 중시하는 고객들이 꾸준히 늘면서 저당 상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저당 브랜드, 새로운 상품을 발굴해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민, 외식업컨퍼런스 참가자 모집 나서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12월 15일까지 배민외식업광장 신청페이지를 통해 2024 배민외식업컨퍼런스 사전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사전 신청자에게는 현장에서 별도로 경품을 지급하며, 사전 신청하지 못했더라도 행사 당일 현장 입장도 가능하다.
배민외식업컨퍼런스는 현재 외식업을 운영 중인 사장님은 물론 예비 창업자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컨퍼런스다. 올해 행사에는 총 27인의 전문가가 내년도 성공 전략을 공유하고 사장님들의 질문에 직접 답을 한다.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로 인기를 얻고 있는 ‘철가방 요리사’ 임태훈 셰프와 정지선 셰프, 커피 브랜드 ‘프릳츠’ 송성만 공동창업자, 유튜버 ‘장사 권프로’, 박찬일 셰프 등 현장의 대가들이 직접 성공 스토리를 공유하고 노하우를 전수한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 센터장은 “갈수록 불확실해지는 경기가 이어지는 가운데 올해도 사장님들이 지속가능한 경영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사들의 성공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당근, ‘동네지도 챌린지’ 진행
당근은 ‘동네지도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당근 동네지도는 이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동네의 다양한 가게 정보와 서비스를 찾고, 현지 주민들이 남긴 방문 후기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챌린지는 이웃들과 동네 지도를 함께 채워 나가는 미션을 통해 무심코 지나쳤던 동네 가게들을 재발견하고, 지역 상권과 주민들이 더욱 촘촘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챌린지 주제는 맛집, 카페⋅빵집, 병원⋅약국, 뷰티⋅운동시설 총 네 가지로 구성된다. 참여 방법은 당근 동네지도 탭에서 검색창이나 지도를 통해 후기를 남기고 싶은 업체를 선택한 후 해당 업체 프로필의 ‘후기’ 탭에서 작성하면 된다. 챌린지 기간 네 가지 모든 주제에 대한 업체 후기를 모두 작성한 이용자 중 20명을 추첨해 당근머니 5만원을 지급한다.
◇컬리, ‘뷰티컬리페스타’ 4일간 누적주문 10만건 넘어서
컬리는 뷰티컬리 론칭 2주년을 맞아 11일 시작한 ‘뷰티컬리페스타’ 누적 주문 건수가 4일만에 10만건을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
24일까지 열리는 2주년 뷰티컬리페스타는 스킨케어부터 헤어&바디까지 전 뷰티 카테고리에서 올 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4000여개 상품을 선보인다. 최대 85% 할인을 제공한다.
페스타 기간에 맞춰 컬리 앱에서 릴레이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이탈리아 꾸뛰르 뷰티 브랜드인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가 뷰티컬리에서 처음으로 라이브를 선보이며, ‘프란츠’는 최대 68% 할인을 제공한다.
전미희 컬리 상품마케팅본부 뷰티그룹장은 “뷰티컬리는 론칭 2년만에 거래액 5000억원을 돌파했을 정도로 뷰티 고객의 선택을 받는 전문적인 뷰티 플랫폼으로 성장했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에이피 뷰티 A.O. 트리플 디펜스 에어리 선세럼’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에이피 뷰티(AP BEAUTY) 브랜드 신제품 ‘A.O. 트리플 디펜스 에어리 선세럼'(이하 에이오 선세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SPF 50+, PA++++ 자외선 차단 기능을 제공하는 주름·미백 기능성 안티에이징 선세럼이다. 피부 노화 3대 요인인 자외선, 약해진 피부 장벽, 산화 스트레스를 3중으로 관리하고 방어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홀리데이 컬렉션 선봬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 브랜드가 2024년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윤조에센스 6세대 세트’, ‘자음생크림 리치 세트’, ‘퍼펙팅 쿠션 에어리’의 3가지 세트로 구성됐다.
◇LG생건, 프라몬 2024 굿디자인 어워드 장관상 받아
LG생활건강은 섬유탈취제 브랜드 프라몬(FRAMON)이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디자인 시상식이다. 프라몬 디자인은 젊은 소비자에게 관심을 끌 수 있을 만큼 특색이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신 AI 기술을 디자인에 활용한 점도 호평을 받았다.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 관계자는 “들숨에 냄새를 먹고 날숨에 향기를 뿜는다는 콘셉트의 귀여운 몬스터 캐릭터들이 우리 제품과 고객들 사이의 감성적 소통을 돕는 작용을 한다”며 “앞으로도 프라몬 디자인의 정체성과 유니버스를 보완하는 작업을 계속해서 젊은 고객들에게 차별적인 디자인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홈플러스, 현장 직원에 ‘한랭질환 예방키트’ 제공
홈플러스는 현장 직원들에게 ‘한랭질환 예방키트’를 지급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 측은 동상·저체온증이 발생할 수 있는 야외 근무가 불가피한 현장 직원들에게 보호구 착용을 독려해 한랭질환 예방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온라인 배송기사 전원을 포함한 현장 직원 3000명에게 넥 워머, 장갑, 핫팩 등이 담긴 한랭질환 예방키트를 지급키로 했다. 물품은 12월초까지 각 점포에 순차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에버랜드, 마스코트 캐릭터 레니·라라 10주년 맞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에버랜드 마스코트인 레니와 라라 캐릭터 탄생 10주년을 맞아 15일 가든테라스 레스토랑에서 생일파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에버랜드 동물원의 인기 동물인 사자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레니와 라라 캐릭터는 지난 2014년 11월 15일 처음 공개됐다.
◇롯데월드, 영유아 채널 ‘로티프렌즈’ 구독자 100만명 넘어서
롯데월드는 자사 놀이교육 유튜브 스페인어 채널 ‘로티프렌즈’가 구독자 수 100만명을 넘어서 유튜브로부터 골드버튼을 받았다고 밝혔다. 앞서 로티프렌즈 영문 채널은 올해 2월 구독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로티프렌즈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만든 에듀테인먼트 유튜브 채널이다. 언어와 색깔, 생활습관 등을 담은 학습 콘텐츠와 롯데월드 어드벤처, 아쿠아리움 등 롯데월드의 사업장과 캐릭터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놀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롯데월드는 로티프렌즈를 비롯한 자체 IP를 활용해 사업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국내와 해외,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모두 사랑받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입지를 굳혀간다는 계획이다.
◇레고, 스타필드 고양·안성서 크리스마스 체험존 운영
레고코리아는 신세계프라퍼티와 함께 스타필드 고양과 안성에 레고 브릭으로 꾸민 크리스마스 체험존 ‘레고 산타 빌리지(LEGO SANTA VILLAGE)’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존은 레고그룹의 ‘일상을 바꾸는 놀이, 이것이 우리의 슈퍼파워(Play is Your Superpower)’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2025년 1월 12일까지, 안성점에서는 오는 17일부터 2025년 1월 13일까지 운영된다.
레고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크리스마스는 소중한 사람과 함께 환상적인 ‘레고 산타 빌리지’에서 일상을 벗어나 동심의 세계에 푹 빠져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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