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에서 독일 이멘딩겐 소재 메르세데스-벤츠 시험 시설에서 메르세데스-벤츠 CEO 올라 켈레니우스가 새로운 CLA 모델의 첫 주행 테스트에 직접 참여한 내용과 영상을 공개했다. 그는 이전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 전동화 모델을 테스트한 후,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선공개한 바 있다.
2025 메르세데스-벤츠 CLA(이하 2025 CLA)는 메르세데스-벤츠 ‘엔트리 세그먼트’의 새로운 장을 열 첫 번째 모델이다. 2025 CLA는 주행 거리, 효율성, 충전 속도 측면에서 이전 모델들과는 다른 기준을 세우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최첨단 전기 파워트레인과 고성능 전동화 내연기관을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옵션으로 제공한다. 현재 차량은 프로토타입 버전이지만, 올라 켈레니우스의 영상에서는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등장한다.
올라 켈레니우스는 이에 대해 “2025 CLA와 함께 우리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시대를 열 것이며, 이 세그먼트에서 우리 브랜드에 고객의 기대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라며 “최첨단 전기 파워트레인과 하이브리드 전동화 내연기관을 옵션으로 두어 모듈 플랫폼의 유연성을 확보하고, 운영 체제 MB.OS의 대폭 업데이트하는 등 2025 CLA를 세계에서 가장 지능적인 차량으로 진화시킬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드라이브트레인
2025 CLA의 전동화 버전은 EQXX 콘셉트의 기술을 도입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개발한 차세대 전기 드라이브트레인 유닛은 2단 변속기를 통해 스포티한 퍼포먼스와 효율성을 제공한다. 또한 새로 개발된 하이테크 하이브리드 내연기관 버전은 MMA 차량 제품군에 속하는 엔진이 장착되며, 48V 기술과 새로운 전동 변속기를 결합하여 매우 효율적이면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MBUX 가상 비서 & MB.OS
2025 CLA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운영 체제 MB.OS가 최초로 탑재될 예정이다. 해당 시스템은 AI 기반의 MBUX 가상 비서를 포함하여, 운전자와 차량이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상호작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디자인
2025 CLA는 헤드라이트를 포함해 CLA클래스에서 선보인 적 없는 요소들을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스포티함과 현대적인 미학을 강조한 차별화된 디자인을 제공할 것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