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결제 단말기 제조 및 결제 솔루션 공급 자회사 토스플레이스(대표 최재호)가 이달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서울 카페쇼’에 참가해 전용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서울 카페쇼 개막 첫 날인 6일 토스플레이스 전시관을 방문한 관람객은 1천3백여 명으로 집계됐다. 전시 주제는 ‘요즘 카페, 요즘 결제. 토스 단말기’다. 토스 단말기는 심미성을 고려한 콤팩트한 디자인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하고 신용카드부터 삼성·애플페이, QR 간편결제까지 모든 결제 방식과 ‘키오스크 모드’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지원해 카페와 베이커리 업종에서 특히 수요가 높다.
전시관은 자영업자가 토스 단말기를 활용해 매장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을 체험하는 ‘체험존’과 단말기 설치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존’으로 구성됐다. 선보이는 솔루션은 ▲인건비 줄여주는 ‘키오스크 모드’ ▲모바일로 미리 주문하는 ‘픽업주문’ ▲첫 방문 고객도 단골로 만드는 ‘포인트’ 적립과 ‘스탬프’ 기능이 대표적이다.
결제 체험을 하면 타포린백, 커피 드립백, 생수 등 굿즈를 제공하는 현장 이벤트도 운영한다. 이 이벤트는 토스플레이스 전시관을 방문하는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토스플레이스 관계자는 “결제는 매장 매출과 직결되는 핵심적인 부분이자 고객의 이용 경험을 완성 시키는 중요한 단계”라며 “편리한 결제 뿐 아니라 카페와 베이커리 업종에 맞는 다양한 솔루션도 지속 선보여 자영업자의 성공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토스플레이스는 신용카드 등장 이후로 수십년간 정체돼 있던 오프라인 결제 및 가맹점 사업 시장을 디지털화하고, 공급자 위주였던 시장 환경을 소비자 위주 환경으로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올해 23회째를 맞이한 서울 카페쇼는 글로벌 커피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거듭난 아시아 최대 규모 커피 박람회다. 이번 서울 카페쇼는 전 세계 36개국에서 681개 업체, 3천891개 브랜드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조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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