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븐틴 2위 에스파 3위 르세라핌 순으로 분석됐다.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은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통합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으로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는 세븐틴이 이름을 올렸다. 세븐틴은 ‘SPILL THE FEELS’ 컴백과 함께 지난 16일부터 서울 강남구 압구정 일대에서 ‘SEVENTEEN STREET in Apgujeong(세븐틴 스트리트 인 압구정)’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팬들의 든든한 지지를 바탕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전달 대비 56.35% 상승했다.
에스파는 2위에 등극했다. 에스파는 이달 21일 다섯 번째 미니앨범 ‘Whiplash’ 발매를 앞두고 있다. 특히 지난 9일 두 번째 콘서트에서 선보인 멤버별 솔로곡 4곡이 음원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음원 파워를 실감하게 했다.
미국 빌보드 차트에 장기간 이름을 올리고 있는 르세라핌은 3위다. 르세라핌은 미니 4집 ‘CRAZY’가 미국 내 실물 음반 판매량을 집계하는 ‘톱 앨범 세일즈’와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에서 각각 17위, 16위를 차지했다. ‘월드 앨범’에서는 4위에 자리했다. 스포티파이에서도 지난 9일 자 차트에서 178위로 재진입했다. 최신 차트(10월 14일 자)에서는 167위에 랭크되며 뒷심을 과시했다.
2024년 10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세븐틴, 에스파, 르세라핌, 아이브, 블랙핑크, 피프티피프티, 스트레이키즈, 아일릿, 트와이스, 미야오, (여자)아이들, 레드벨벳, 샤이니, 방탄소년단, 소녀시대, 엔믹스, 라이즈, 더보이즈, 프로미스나인, 엑소, 오마이걸, 키스오브라이프, 마마무, 하이키, 블락비, 엔하이픈, 캣츠아이, NCT, 에이티즈, 에이핑크 순으로 분석됐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