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AI허브 2025’ 코너는 서울 AI 허브에 입주한 스타트업들의 인공지능(AI) 기술 및 서비스 현황과 차별점을 살펴봅니다. 100여개 입주 스타트업들은 시각지능, 언어지능, 음성지능, 데이터 분석 등의 AI 기술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플랫폼 및 서비스를 개발상용화합니다. 대한민국 인공지능 분야의 한 축을 만들어갈 그들의 기술, 플랫폼,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편집자주]
– 기업명 및 대표자명 : 하이퍼이지 / 윤상석, 윤예림
– 주요 제품(서비스) : 하이퍼이지(HyperEZ), 파이3D(PIE3D), 핀치3D(Pinch3D)
– 사업 분야 : 데이터 가공
– 사이트 주소 : http://hyperez.io
하이퍼이지는 공간정보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3D 모델을 제작 및 개발하고 있다. 회사는 2023년 4월 설립했다.
8만개 이상 데이터로 3D 모델 만들고 판매하는 하이퍼이지 솔루션
하이퍼이지의 핵심 솔루션인 ‘하이퍼이지(HyperEZ)’는 3D 모델링 및 디자인, 공간 기획, 3D·XR(혼합현실) 콘텐츠 제작, 시뮬레이션 개발 등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이퍼이지는 8만개 이상의 3D 데이터를 조립 생성할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3D 데이터 스토어 ‘파이3D’와 웹기반 3D 디자인 소프트웨어 ‘핀치3D’도 운영하고 있다. 파이3D는 AI 학습에 필요한 3D 데이터를 사고 팔 수 있는 스토어다. 디지털 자산으로써 디지털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구현했다.
핀치3D는 맞춤형 3D 모델링을 제작해준다. 파이3D에서 구매한 에셋(3D 콘텐츠 제작 재료)을 웹상에서 쉽게 조립해 완성할 수 있고 후작업도 가능하다. 메타버스 에듀테크 분야의 다양한 회사에서 3D 디자인 교육 도구로 핀치3D를 활용하고 있다.
하이퍼이지의 차별 포인트
하이퍼이지는 낮은 단가로 높은 퀄리티의 3D 데이터 디자인을 공급하고 많은 양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는 강점을 지닌다. AI 학습에 필요한 대규모 3D 데이터를 파이3D로 짧은 시간에 제작 및 공급이 가능하다. 엔터테인먼트&실감형 미디어 아트워크의 경우 제작 리소스를 절감해준다. 10만개 이상의 3D 가공 데이터, 자체 3D 디자인 엔진이 이러한 서비스를 뒷받침한다.
하이퍼이지의 성과 그리고 미래
하이퍼이지는 3D 렌더링과 관련된 기술 R&D를 다수 진행해 다양한 산업의 문제를 3D 기술로 해결하고 있다. 하이퍼이지의 솔루션은 현재 YG 엔터테인먼트 등 대형 기획사 아티스트 콘텐츠에 활용 중이다. 포스코DX와 같은 IT 기업에는 3D 비주얼라이징 기술을 제공한다. 국내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40여건의 3D 프로젝트 솔루션을 개발 및 납품하며 높은 적중률을 자랑한다.
하이퍼이지는 현재 VR(가상현실) 콘텐츠 사업까지 영역을 넓히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2024년 9월에는 AI 에이전트 기반 동물 임상 실습 VR 솔루션인 ‘심데미 VR(Simdemy VR)’을 선보였다. VR 기반 수의 해부학 교육 플랫폼으로 기존 교재, 영상자료 등의 교육 한계를 넘는다는 설명이다. 향후 VR 콘텐츠 제작 기술을 고도화해 사업 영역을 확대하겠다는 포부다.
김홍찬 기자 hongchan@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