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원신’ 상시 카페로 팬들을 놀라게 했던 호요버스가 이번에는 PC방을 준비했다.
호요버스 코리아는 16일 ‘원신’의 이나즈마를 테마로 상시 운영되는 PC방인 ‘원신 PC 라운지 in Seoul’의 미디어 초청 행사를 진행했다.
‘원신 PC 라운지 in Seoul’는 홍대역 4번 출구로 나와 약 5분 정도만 걸으면 보이는 LC타워 7층에 위치해 있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원신’ PC방의 정식 오픈은 오는 18일 오후 3시이며 연중무휴로 상시 운영될 계획이다.
기본적인 입장 방식은 타 PC방들과 마찬가지로 자유롭게 입장하면 된다. 다만 대기열이 발생할 경우에는 테이블 시스템을 통한 번호표가 발급될 예정이다. 요금은 회원은 시간당 2,000원, 비회원은 3,000원이다.
상시로 운영되는 PC방인만큼 사양도 중요한데, 주요 사양이 AMD Ryzen 7 7800, RTX 4070 SUPER, 램 32GB이다 보니 웬만한 게임들은 다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스펙을 갖추고 있었다. 또한 의자를 비롯한 키보드, 헤드셋도 이나즈마 컨셉의 기기라, ‘원신’의 팬이라면 충분히 만족하고 사용할 만하다고 느껴졌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기는 키보드로 ‘토체프 301 풀배열’ 모델이었는데, 이른바 도각도각 들리는 타건음과 타건감이 꽤 괜찮게 느껴졌다. 이 밖에도 별도의 프리미엄 존이 준비되어 있어, 추후 개인실에서 지인과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해 보였다.
‘원신’의 이나즈마를 컨셉으로 한 만큼 음식 메뉴들도 이에 맞게 준비되어 있었다. ’여행에 필수 주먹밥’, ‘우삼겹을 라멘에 묻겠다’ 등 총 7개의 음식이 제공되며, 해당 음식을 주문할 경우 이나즈마 캐릭터 랜덤 푸드픽과 코스터를 받을 수 있다.
PC방 외에도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만나볼 수 있었다. ‘원신 PC 라운지 in Seoul’의 관련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굿즈존’, 캐릭터들의 미니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테마 체험존’, 게임 내 TCG 콘텐츠인 일곱 성인의 소환 대전이 가능한 ‘일성소존’ 등의 체험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추후 굿즈존에서는 PC방에서 사용한 기기를 구매할 수도 있다.
이번 PC방에 대해 호요버스 코리아 관계자는 “’원신 PC 라운지 in Seoul’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팬들과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 고사양 PC와 라운지 단독으로 선보이는 특별한 게이밍기어로 ‘원신’을 플레이할 때 특별한 경험이 되었으면 좋겠다. 게임 밖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공간 조성과 테마 메뉴 구성에도 공을 들였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기자는 사실상 가오픈 단계의 ‘원신’ 피시방을 체험했는데, 실제로 정식 오픈한다면 가볼 생각이 들 정도로 이번 ’원신 PC 라운지 in Seoul’는 생각 이상으로 괜찮았다. 특히 PC를 비롯한 주변 기기의 스펙이 좋아 관리만 잘 해준다면 타 PC방보다 훨씬 메리트가 있어 보였다. 또한 ‘원신’ 카페와의 거리도 약 10분 정도 차이라 지인들과의 만남에도 충분히 사용할 법하다고 느꼈다.
또한 ’원신 PC 라운지 in Seoul’의 정식 오픈날에는 ‘원신’ 플레이 타임 누적 집계, 나선비경 타임 어택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니 관심이 있다면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