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가 ‘제14회 2024 대한민국 SNS대상(2024 KOREA SNS AWARD) 비영리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20년부터 ‘대한민국 SNS대상’에 참여해 온 혈액관리본부는 SNS 활용지수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정량평가, 전문가 평가, 사용자 투표 등 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얻으며 2020년·2021년 ‘비영리 부문’ 대상, 2022년·2023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매년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혈액관리본부는 헌혈자가 존경받고 헌혈의 가치가 존중받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다양한 헌혈 장려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혈액관리본부 SNS 채널에서는 헌혈에 대한 상식 등 정보성 콘텐츠는 물론 수혈자와 헌혈자 사연을 만화로 전달하는 인스타툰, 지역별 헌혈 프로모션과 여행을 연계한 영상 콘텐츠, 헌혈자 참여 이벤트 등 최신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마련하여 헌혈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새롭게 디자인 한 헌혈캐릭터 ‘나눔이’와 ‘적이, 백이, 솔이, 짱이’ 등 ‘Blood Friends’를 활용한 OGQ(Open, Global and Question) 스티커, 웹툰, 카드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가 SNS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권소영 혈액관리본부장은 “혈액관리본부 SNS 채널이 국민여러분께 헌혈에 대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헌혈자분들과 친근하게 소통하는 대한민국 대표 헌혈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이다. 앞으로도 혈액관리본부 SNS를 통해 헌혈자 여러분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