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지스타 2024’서 신작 2종 선보인다
넷마블이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4에서 ‘왕좌의 게임:킹스로드’, ‘몬길:스타 다이브’ 등 신작 2종을 선보인다.
왕좌의 게임:킹스로드는 세계 시청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은 드라마 ‘왕좌의 게임’ 지식재산권(IP) 기반의 오픈월드 역할수행게임(RPG)이다. 넷마블은 지스타에서 오픈월드로 구현된 웨스테로스 대륙에서 펼쳐지는 킹스로드 오리지널 스토리를 공개한다.
몬길:스타 다이브는 ‘몬스터길들이기’를 계승한 액션 RPG다. 주인공 ‘베르나’, ‘클라우드’와 특별한 동반자 ‘야옹이’의 여정을 그린다. 이용자는 야옹이 능력을 이용해 몬스터를 수집, 성장시킬 수 있다. 캐릭터 성격에 맞게 3인 파티를 구성, 태그를 활용해 전략적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지스타에서는 핵심 캐릭터 ‘미나’를 포함해 총 9종의 캐릭터가 공개된다. 몰입감 있는 초반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도 선보여진다.
호연 신규 보스 던전 ‘마티스’ 등장
엔씨소프트는 모바일·PC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호연’에 신규 보스 던전 ‘마티스’를 업데이트한다. 마티스는 파티원 간의 역할 분배를 통한 협력 플레이로 공략할 수 있다. 처치에 성공한 이용자는 ‘잠룡 반지’를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또 신규 파티 네임드 ‘마령’도 추가한다. 이용자는 주기적으로 소환되는 그림자 기믹을 빠르게 처리하고 ‘망자의 노래’를 피하면서 대응해야 한다. 공략에 성공한 이용자에게는 ‘전투의 증표’ 등의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플라이웨이게임즈,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신작 2종 선보여
크래프톤 산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플라이웨이게임즈가 10월 15일부터 열리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신작 ‘커맨더 퀘스트’, ‘커스베인’을 출품한다. 커맨더 퀘스트는 인간과 드워프, 엘프와 오크, 드래곤 등이 등장하는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종족 간 전쟁을 그린 전략 게임이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의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체험판’ 차트에서 최고 6위를, ‘일일 활성 체험판 플레이어 수’ 차트에서 최고 7위를 기록했다.
커스베인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운명의 숲을 탐험하는 여정을 그린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이다. ‘떠오르는 출시 예정 게임’ 차트에서 최고 6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게임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미드나잇워커스’ 첫 공개 테스트 시작
매드엔진 자회사 원웨이티켓스튜디오가 10월 22일부터 26일까지 좀비 익스트랙션 슈터 신작 ‘미드나잇워커스’의 첫 글로벌 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 미드나잇워커스는 다양한 테마의 멀티플렉스 빌딩에서 좀비들과 대립하며 생존을 위해 싸우는 좀비 익스트랙션 슈터 장르 신작이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신규 클래스 ‘바텐더’를 비롯해 라이엇 기어와 헬멧을 장착한 새로운 형태의 좀비를 체험해볼 수 있다. 또 클래스마다 존재하는 다양한 액티브 스킬과 무기 세팅으로 다양한 메타 플레이를 체험할 수 있다.
포켓몬고 ‘거다이맥스 포켓몬’ 업데이트
나이언틱이 모바일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에 ‘거다이맥스 포켓몬’을 업데이트했다. 거다이맥스는 다이맥스가 가능한 포켓몬 중에서도 특정 포켓몬에게만 발생하는 현상으로 포켓몬이 커질 뿐만 아니라 개성이 더욱 뚜렷해진다. 다이맥스와 동일하게 ‘포켓몬의 사탕’과 ‘맥스 파티클’을 사용해 기술을 해제할 수 있으며 레벨업해서 기술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거다이맥스가 가능한 포켓몬은 10월 26일부터 27일 양일간 파워스폿의 맥스배틀에서 만날 수 있다.
거다이맥스 포켓몬 업데이트와 함께 최대 40명의 트레이너가 맥스 파티클을 사용하는 배틀 콘텐츠도 플레이할 수 있다. 배틀에 참여하려면 다이맥스 포켓몬이나 거다이맥스 포켓몬을 1마리 이상 보유하고 파워스폿에서 도전하면 된다. 맥스배틀의 조작 방법은 일반 배틀과 동일하다.
모바일 신작 ‘안아줘요 동물맨션’ 출시
스튜디오806이 모바일 신작 ‘안아줘요 동물맨션’을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안아줘요 동물맨션은 날다람쥐 ‘안아줘요’ 밈으로 유명한 부드라미 작가의 이모티콘 ‘바들바들 동물콘’을 기반으로 한 퍼즐 게임이다. 이용자는 태풍 피해를 입은 동물 맨션의 관리사무소장이 되어 맨션을 새롭게 가꾸고 사라진 ‘안아줘요’를 찾아 나선다. 귀여운 동물 주민들이 주는 의뢰를 해결하며 각 층마다 특별한 콘셉트의 방을 꾸미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또 이용자들은 동물 주민들과 상호작용하며 사라진 안아줘요의 비밀을 풀어나가는 콘텐츠 플레이도 가능하다. 안아줘요 동물맨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송가영 기자 sgy0116@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