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요리의 성지라 할 수 있는 인천 차이나타운에는 한 곳 한 곳 그 자체로도 맛집이라 할 수 있지만, 그중에도 맛있는 짜장면 집들이 숨어있습니다. 최소 수십 년의 경력의 중식 셰프들이 만든 짜장면은 그 맛을 잊을 수가 없어 멀리서도 찾아오게 할 정도죠.
맛있는 짜장면 한 그릇에 담긴 깊은 맛과 셰프의 정성을 느낀다면 평생 기억 속에 남아 그 입맛을 되뇌게 되실 겁니다. 중화의 요리 성지 인천 차이나 타운 속에서 맛있는 짜장면집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태화원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차이나타운로59번길 10 ▶운영시간 : 11:00-21:00 주말은 20:30까지 [15:30-17:00 브레이크 타임] ▶대표메뉴: 인천향토짜장 9,000원 |
태화원은 맛있는 짜장면과 다양한 중화요리로 유명한 식당으로 인기 TV 프로그램 ‘수요미식회’에 방영될 정도로 맛있는 짜장면집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태화원은 중화요리의 성지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가장 먼저 짜장면을 판매하기 시작한 곳으로 그 시절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항상 최상의 맛을 유지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태화원의 대표메뉴 인천향토짜장은 청나라의 영향을 받아 독특한 맛을 자랑한다고 하며, 기본 짜장면을 시켜도 간짜장처럼 면과 소스가 따로 제공됩니다. 면발은 쫄깃하고, 소스는 기름기가 적당하여 식사 내내 입안에서 짜장의 풍미가 감돕니다. 전통적인 방식을 고수하는 태화원을 맛있는 짜장면집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2.만다복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차이나타운로 36 ▶운영시간 : 11:00-21:30 [21:00 라스트오더] ▶대표메뉴: 하얀백년짜장 8,000원 |
만다복은 전통적인 중식 요리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하여 다양한 메뉴와 독특한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인천 차이나타운의 맛집인데요. 만다복의 백년짜장과 하얀백년짜장이 이곳의 대표 메뉴라 할 수 있습니다.
백년짜장은 어떻게 보면 일반적인 짜장면처럼 보이지만, 일반 짜장보다 더 깊고 진한 맛을 자랑하며 소스의 풍미가 면발에 잘 배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얀백년짜장은 기존의 검은색 춘장과는 달리 하얀색 소스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고소한 맛, 그리고 크림과 같은 질감을 선사합니다. 이는 오래된 전통적인 방식의 짜장면과 맛을 차별화하여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짜장면이라 할 수 있으며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새롭고 독특하지만, 맛있는 짜장면집을 찾고 계신다면 만다복을 찾아가 보시길 바랍니다!
3.신승반점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차이나타운로44번길 31-3 ▶운영시간 : 11:10-21:00 [20:20 라스트오더] ▶대표메뉴: 유니짜장면 10,000원 |
신승반점은 중국의 고풍스럽고 전통적인 분위기로 압도적인 풍경을 연출합니다. 외관이 중국 전통 건축 양식을 따르고 있기 때문에 방문객들에게 첫인상으로 신선한 경험을 선사하죠.
신승반점의 대표 메뉴는 정말 간단합니다. 바로 옛날 옛적 시절에 먹었던 맛. 바로 유니짜장입니다. 그러나 신승반점의 대표메뉴는 만만하게 볼 수 없습니다. 짜장면 한 그릇에 풍성한 돼지고기와 잘게 다진 야채가 듬뿍 들어가 있어 맛이 깊고 풍부하며, 그 명성은 찾는 이들 모두가 “이곳의 유니짜장은 최고다!”나 “진짜 중국에서 맛집을 찾은 것 같다”라고 할 정도입니다.
너무나 평범해 보이는 짜장면이지만, 이 작은 한 그릇에 담긴 셰프의 정성과 깊은 맛을 이해해 보는 것은 맛있는 짜장면집을 찾는 여정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한 그릇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