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英 기아, 1세대 프라이드 EV 공개 ‘모터와 수동변속기 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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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프라이드 EV
기아 프라이드 EV

기아 영국 법인은 7일(현지시간) 1세대 프라이드 EV를 공개했다. 기아 창립 80주년을 기념하여 제작했으며 출시 계획은 없다. 1996년형 프라이드에 전기모터와 수동변속기를 맞물려 실제 주행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 프라이드 EV
기아 프라이드 EV

프라이드는 1987년 출시한 기아의 소형 해치백이다. 이번에 공개한 프라이드 EV는 기증받은 1996년형 프라이드 LX를 기반으로 일렉트로제닉(Electrogenic)에서 제작했다. 이 회사는 클래식카에 전기 파워트레인을 장착하는 전문 업체다.

기아 프라이드 EV
기아 프라이드 EV

디자인 틀은 유지한 채 세부 요소만 다듬었다. 1세대 프라이드의 각진 모습이 인상적이다. 앞모습은 기존 주황 빛 램프에서 하얀색 밝은 램프로 변경했다. 옆모습은 주유구를 충전구로 대신했으며 12인치 스틸 휠과 커버는 기존 것을 사용했다.

기아 프라이드 EV
기아 프라이드 EV

리어램프도 더 밝은 램프로 변경했으며 램프 옆에 ‘prid ev’를 새롭게 새겼다. 차체 컬러는 화이트 펄로 칠했다.

기아 프라이드 EV
기아 프라이드 EV

실내 역시 기존 프라이드의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다. 여기에 EV6 GT에서 따온 라임 그린 악센트를 적용했다.

기아 프라이드 EV
기아 프라이드 EV

파워트레인은 일렉트로제닉에서 개발한 전기모터와 5단 수동 변속기를 맞물렸다. 최고출력 80kW(약 108마력), 최대토크 235Nm(약 25.7kg.m) 발휘한다. 배터리 용량은 20kWh로 10kWh 용량의 배터리 2개를 각각 보닛 아래와 부트쪽에 배치했다. 3.3kW 충전을 지원한다. 1%에서 100%까지 6시간 만에 충전할 수 있다.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최대 120마일(193km)다.

기아 프라이드 EV
기아 프라이드 EV

주행 모드는 에코, 스포츠, 자동으로 총 3가지다. 에코모드는 기존 1.3L엔진과 비슷한 출력을 발휘한다. 스포츠 모드는 모터의 최고 출력을 발휘할 수 있다. 자동모드는 기어를 3단에 넣고 주행모드 스위치를 자동으로 바꾸면 활성화된다. 수동변속없이 일반 전기차 처럼 주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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