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전부터 남다른 화제를 불러 모았던 그랑 콜레오스가 높은 판매고를 기록히면서 르노코리아의 점유율 회복에 기여했다.
르노코리아는 지난 9월 그랑 콜레오스 3900대를 비롯해 아르카나 579대, QM6 468대 등 총 4980대의 승용 모델을 판매했다.
그랑 콜레오스의 판매 호조는 점유율 회복으로 이어졌다. 집계에 따르면 9월 국내 완성차 및 수입차 승용 모델의 총판매 대수는 11만7416대다. 이중 르코노코리아의 점유율은 4.2%로 나타났다. 그랑 콜레오스가 점유율 회복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르노코리아의 4%대 점유율 회복은 지난 2022년 11월 이후 22개월 만이다.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 판매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랑 콜레오스와 아르카나 하이브리드의 경우 4250대가 판매되며 총 3만1739대 중 13.4%의 점유율을 보였다.
그랑 콜레오스에 적용된 E-Tech 하이브리드는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과 구동 전기 모터와 발전 기능을 겸하는 고전압 스타트 모터로 이뤄진 듀얼 모터 시스템을 품고 있다. 두 유닛이 내는 힘은 245마력이며 연료 효율성은 복합 연비를 기준으로 리터(ℓ)당 15.7킬로미터(㎞)다.
또 동승석까지 이어지는 오픈알(openR) 파노라마 스크린을 통해 다양한 커넥티비티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점 역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르노 코리아의 그랑 콜레오스는 높은 상품성과 하이브리드 판매 호조에 힘 입어 좋은 성과를 달성했다”며 “’E-Tech for all’과 같은 캠페인을 진행한 점 역시 점유율 회복에 도움이 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허인학 기자 ih.heo@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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