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와일드카드 결정전 1차전을 시작으로 2024 KBO 포스트시즌 일정이 드디어 시작된다. KBO는 다소 복잡해 보일 수 있는 포스트시즌 일정을 한 장의 그래픽으로 정리하여 공개했다. 이 그래픽을 통해 팬들은 경기 날짜와 상대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우선 와일드카드 결정전은 최대 2경기가 진행되며, 정규시즌 4위 팀이 한 경기에서 승리하거나 무승부를 기록하면 준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다. 반면, 5위 팀은 두 경기를 모두 이겨야만 준플레이오프에 올라갈 수 있다. 와일드카드 결정전은 모두 4위 팀의 홈구장에서 진행된다.
준플레이오프와 플레이오프는 5전 3선승제로 치러지며, 한국시리즈는 7전 4선승제로 진행된다. 각 시리즈 사이에는 최소 이동일 1일이 편성돼 있어 팀들이 이동할 시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만약 포스트시즌 경기가 우천 등 이유로 진행되지 못할 경우, 다음 날로 순연된다. 그러나 미뤄진 경기가 정해진 일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면 예정대로 진행된다.
연장전은 최대 15회까지 진행 가능하며, 15회가 끝난 후에도 승패가 결정되지 않으면 무승부로 처리된다. 만약 경기가 무승부로 끝나면, 해당 경기는 시리즈별 최종전이 끝난 후 무승부가 발생한 구장에서 이동일 없이 연전으로 진행된다. 한 시리즈에서 두 경기 이상의 무승부가 발생하면 하루의 이동일을 두고 연전으로 개최된다.
서스펜디드 경기가 발생할 경우, 다음 날 동일 대진이 있다면 그날 경기 이전에 진행되고, 이동일인 경우에는 이동일에 경기를 치른 후 일정을 1일씩 순연하게 된다. 정규 이닝 기준으로 한 팀당 비디오판독을 2번 신청할 수 있으며, 연장전에 돌입하면 각 팀에게 추가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포스트시즌은 야구팬들에게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어떤 팀이 최강자 자리를 차지할지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