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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랭식 포르쉐 레전드 포르쉐 917K, 루프트게퀼트 이벤트 선다

모터플렉스 조회수  

1971년형 마티니 레이싱 포르쉐 917K
1971년형 마티니 레이싱 포르쉐 917K

미국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열리는 전설적인 공랭식 포르쉐 피쳐카 이벤트 루프트게퀼트(Luftgekühlt) 10주년 기념행사에 1971년형 마티니 레이싱 포르쉐 917K가 등장한다.

주최 측과 행사를 지원하는 포르쉐는 포르쉐 917K를 공랭식 포르쉐의 최고 레전드 모델로 손꼽았다. 아울러 이벤트에 참가자들은 공랭식 포르쉐만의 특별함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12기통 사운드 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다.

1971년형 마티니 레이싱 포르쉐 917K
1971년형 마티니 레이싱 포르쉐 917K

1971년형 마티니 레이싱 포르쉐 917K는 섀시 넘버 #019로 스파 1000km 경주를 마친 후 복원을 거치지 않은 날 것 그대로 전시한다. 참고로 917K의 ‘K’는 독일어 ‘Kurzheck’로 짧은 꼬리 즉 리어 엔드 부분이 짧은 숏 버전을 뜻 한다. 마티니 레이싱 포르쉐 917K는 당시 포르쉐가 출전한 거의 모든 레이싱 경기에서 우승을 거두며 압도적인 포르쉐 모델로 등극한 바 있다.

1971년형 마티니 레이싱 포르쉐 917K
1971년형 마티니 레이싱 포르쉐 917K

짧지만 강력한 이미지를 남긴 마티니 레이싱 포르쉐 917K는 1,760파운드(약 780kg)라는 경량화를 레이싱카다. 플랫 12기통 공랭식 엔진으로 배기량은 4,907cc. 최고출력은 600마력이지만 이 차를 몰았던 헬무트 마르코와 기스 반 레네프는 “끝을 모르는 가속력을 가진 차”라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이후 루디 린스가 데이토나 24경주에서 충돌 사고 이후 마티니 레이싱은 포르쉐 917K를 영면시켰다.

1971년형 마티니 레이싱 포르쉐 917K
1971년형 마티니 레이싱 포르쉐 917K

아쉽게도 미국에서만 열리는 루프게퀼트 이벤트는 국내에선 경험할 수 없지만 온라인으로는 참석이 가능하다. 한편 포르쉐는 10월 1일 미국에서 가장 고객 충성도가 높은 브랜드로 JD 파워 조사에서 3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모터플렉스
content@www.newsbel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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