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에듀테크 분야 소식을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주간 에듀테크’ 코너를 운영합니다. 9월 23일부터 27일까지 한 주간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테크빌교육, 공교육 발전을 위해 교사 단체 ‘집현전’과 MOU 체결
테크빌교육은 교사 전문성 향상을 위해 놀이 수업 연구 단체 ‘집현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집현전은 교실 놀이와 수업 놀이를 연구하는 현직 교사 단체로 학생들이 재미있게 학습하고 창의적 사고를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놀이를 개발해왔다.
협약을 통해 양측은 ▲티처빌 연수 기획 ▲쌤동네 교사 모임 활성화 ▲교육 상품 기획 ▲현장 의견 교류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테크빌교육은 집현전과 공동으로 개발한 연수 및 상품을 홍보하고 교사들이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종혁 집현전 대표는 “놀이수업 노하우를 전국에 공유해 공교육의 수업 질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는 “현직 선생님들의 니즈를 적극 파악해 적재적소에 필요한 연수와 모임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웅진씽크빅 ‘스마트올 AI 학교 수학’, K-에듀테크 콘테스트 교육부장관상 수상
웅진씽크빅의 AI 코스웨어 ‘스마트올 AI 학교 수학’이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현장에서 열린 K-에듀테크 콘테스트 시상식에서 교육부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디지털교육협회가 주관하는 K-에듀테크 콘테스트는 교과 수업 플랫폼, 학습 지원 솔루션으로서 우수한 교육 효과를 보유한 에듀테크 콘텐츠에 시상하는 어워드다. ‘스마트올 AI 학교 수학’은 서류, 발표 및 시연 심사를 거쳐 교수·학습 혁신 분야 대상을 차지했다.
‘스마트올 AI 학교 수학’은 인공지능 분석 기반으로 초등 수학 맞춤 학습을 제공하는 AI 코스웨어로 초등학생들의 학습 격차 최소화에 기여하고자 학교 전용으로 개발해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원자희 웅진씽크빅 AI 디지털교과서개발실장은 “스마트올 AI 학교 수학이 공교육 현장에서도 적극 활용될 수 있는 에듀테크 제품으로 검증돼 의미가 깊다”며 “이번 콘테스트로 얻은 피드백을 통해 콘텐츠를 더욱 고도화해 교사와 학생 모두가 필요로 하는 완성형 코스웨어를 선보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티맥스EduAI, ‘슈퍼앱 GAIA 통한 AI와 교육의 완전한 결합’ 청사진 제시
티맥스그룹의 에듀테크 전문 기업 티맥스EduAI가 AI와 교육을 결합한 로드맵을 발표했다.
지난 24일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비즈콘’에서 김홍석 부사장은 “AI와 교육의 완전한 결합”을 주제로 개별 학습 패턴 분석과 맞춤형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AI 기반 자기주도 학습 플랫폼으로 K-12 특화 지식 DB와 템플릿을 제공하는 ‘GAIA A-Study’를 공개했다. ‘GAIA A-Study’는 콘텐츠 저작 도구를 제공해 온·오프라인 교유 경계를 허물고 진정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다. 장기진 티맥스EduAI 대표는 “AI와 교육의 결합을 통해 지식 불평등 없는 미래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위버스마인드, 스마트 학습지 ‘더위크 일본어’ 출시
AI 에듀테크 기업 위버스마인드가 10월 2일에 스마트 학습지 ‘더위크 일본어’를 출시한다. 이 학습지는 기초부터 고급 비즈니스 표현까지 다양한 일본어 학습을 혼자서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음성 인식을 활용한 말하기 학습과 히라가나·가타카나 쓰기 훈련 기능을 제공하며 실전 회화를 중심으로 한 폭넓은 커리큘럼을 포함한다.
29권으로 구성된 학습지에 뇌새김 학습법을 적용해 단어, 한자, 필수 구문 등 총 1만개의 표현을 수록했다. 퀴즈와 오디오 학습을 통해 장기 기억을 돕는다. QR코드를 활용해 모바일 학습도 가능하다. 위버스마인드는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하며 구매자들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홍주연 기자 jyhong@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