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화)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7일 대구에 위치한 이월드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특수학급에 재학중인 학생 133명, 인솔자 48명, 특수교육지원센터 인력 12명, 총 193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경산 특수학급 연합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 학교 밖 교육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과 심리·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기회로 삼고자 마련됐으며 여러 가지 놀이 기구 체험과 오감 체험 학습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보고, 느끼고, 경험해 볼 수 있는 현장체험학습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특히 놀이기구 체험에 가장 많은 관심을 가졌으며 놀이 기구에 적용된 과학적 원리를 경험해 보기도 했다. 또한 버드파크와 동물원에서 먹이 주는 체험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경산교육지원청 박경화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교실을 벗어나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리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2025학년도 경산지역 고등학교 입학 설명회 개최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화)은 26일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 4층 2강당에서 2025학년도 고등학교 입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경산지역 전 ․ 후기 고등학교 10개교가 참여하였으며, 각 학교별 부스를 통해 관내 중3학생 및 학부모 약 200여명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 및 개별 입학 상담을 진행했다.
박경화 교육장은 “이번 입학설명회에서 다양한 고등학교의 교육과정을 비교해 보고 자신의 꿈에 보다 잘 맞는 고등학교를 선택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자녀와 학생들을 위하여 애써주신 부모님과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