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뉴스=조아라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학과장 구보경)가 주관하는 ‘문화기획자 양성과정’이 지난 8월 31일부터 오는 11월 16일까지 일정으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2024 SDU 문화예술경영학과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구보경 학과장을 비롯해 문밖세상 변희정 대표, 사회적협동조합 온다믐 방민주 이사, 댄허코리아 허영훈 대표, 텐저블 아트 이미보 대표 등 문화예술기획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했다.
지난 21일 오후 서울디지털대학교(서울 강서구 화곡동) 2층 회의실에서 ‘문화예술 분야 기획의 A to Z’를 주제로 강의를 맡은 댄허코리아 허영훈 대표(서울디지털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객원교수)는 “기업의 기획이 정답을 찾아내는 것이라면, 예술분야의 기획은 정답을 만들어내는 것”이라고 언급하고, “정답이 없어서 위험도 크지만 기회 역시 무한하다”고 설명하면서 “목표 달성과 문제 해결의 첫 단추는 올바른 기획”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강의에 참가한 한 재학생은 “정말로 큰 에너지를 얻은 것 같다”고 전했으며, 다른 학생은 “깊은 영감과 동기부여가 많이 되는 시간이었다”면서, “개인적으로 고민하는 것들을 기획으로 공부하고 업무에도 적용해야겠다고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한 문화예술경영학과 구보경 학과장은 “디지털대학교의 특성상 문화예술경영학과가 지향해야 할 실무중심의 교과목 운영에 더욱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