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깊어가는 서울,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면 자연의 아름다움이 한층 더 빛을 발합니다. 서울 근교에는 이 시기를 맞아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명소들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죠.
붉고 노란 단풍잎이 어우러진 풍경은 마치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다움을 선사하며, 도심의 번잡함을 잊게 해주는데요. 이번 가을, 서울 근교의 단풍 명소를 찾아 자연 속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1.덕수궁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99 |
덕수궁은 서울에서 단풍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전통적인 궁궐의 아름다움과 함께 가을의 화려한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죠. 덕수궁의 돌담길과 붉게 물든 정원은 가을철에 특히 아름다운데요.
단풍이 물든 나무들과 궁궐의 전통 건축물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풍경을 만들어내죠. 고목들이 만들어내는 가을 풍경 또한 감탄을 자아낼 정도로 그 위상이 기가 막힙니다. 오색의 단풍이 조화를 이룬 궁궐의 모습은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순간은 선사할 것입니다.
2.성균관대 명륜당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성균관로 31 |
성균관대학교의 명륜당은 가을철 단풍을 감상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이곳은 화사한 단풍과 함께 전통적인 한국 건축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많은 방문객, 특히 대학생들이 많이 찾는 핫플레이스라 할 수 있죠.
명륜당의 앞마당은 단풍이 환상적으로 변하는 장소로 유명한데요. 명륜당의 은행나무는 서울의 다른 지역보다 단풍이 들기 늦고, 그 지속 기간도 길어 고요하게 즐기기 좋다고 할 수 있어요. 젊음의 분위기와 함께 아름다운 사진 한 장 찍어가세요.
3.서울 숲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뚝섬로 273 |
서울숲은 성동구 뚝섬로에 위치한 공원으로 다양한 식물과 나물들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단풍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서울숲은 약 1.16㎢의 넓은 면적을 자랑하며, 다양한 테마의 정원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산책하기도 좋다고할 수 있죠.
또 자전거 도로, 운동 시설, 어린이 놀이터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2호선 뚝섬역에서 하차 후 도보로 이동하기도 좋은 서울의 단풍 명소랍니다.
4.석촌호수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삼학사로 136 |
서울 잠실의 석촌호수를 에워싼 산책로는 노랗고 붉은 단풍나무들이 줄지어있습니다. 호수 한가운데에는 롯데월드가 있어 마치 동화 속으로 빠진 듯한 느낌도 선사하는데요. 석촌호수 한 켠에서는 서울의 랜드마크, 롯데타워가 보이기도 하는 등 다양한 시점으로 단풍놀이를 즐기기 좋은 장소입니다.
조금 더 진한 가을의 향이 느껴지는 계절이 되면 보다 다채로운 단풍놀이를 즐길 수 있는 단풍 축제도 열리곤 합니다. 석촌호수에서 화려하고 시끌벅적한 단풍놀이를 즐겨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5.양재 시민의 숲
▶주소 : 서울 서초구 매헌로 99 |
국내 최초로 숲 개념을 도입한 양재시민의숲은 잘 정비된 산책로와 울창한 숲, 그리고 하천으로 서울 근교 단풍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지만, 붉은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면 더욱 아름다운 공원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숲 내부의 편의점에서 뽀글이 라면과 함께 단풍을 즐길 수 있고, 산책 도중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벤치에 앉아 가을 분위기를 탈 수도 있죠. 신 분당역 양재시민의숲역을 통해 올 수 있기 때문에 차가 없더라도 편하게 단풍놀이를 즐길 수 있는 서울 근교 단풍 명소로 추천해 드려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