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파 2위 아이브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됐다.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은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통합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으로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는 에스파가 이름을 올렸다. 특히 에스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에 이어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에스파는 앞서 한 시상식에서 하반기 컴백을 스포하며 팬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아이브는 2위에 등극했다. 아이브는 최근 첫 월드 투어 ‘아이브 더 퍼스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IVE THE 1ST WORLD TOUR ‘SHOW WHAT I HAVE’)를 통해 아시아, 미주, 유럽, 남미 등 19개국 28개 도시에서 37회 공연을 펼치며 42만여 명의 관객과 만났다. 특히 성원에 힘입어 첫 투어부터 앵콜 공연을 추가 하는 등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컴백을 앞둔 세븐틴은 3위에 오르며 눈길을 끌었다. 세븐틴은 오는 10월 14일 미니 12집 ‘SPILL THE FEELS’를 발매한다. 특히 10월 12~13일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을 시작으로 미국과 일본, 아시아 각지에서 월드투어 ‘SEVENTEEN [RIGHT HERE] WORLD TOUR’를 개최하며 ‘공연의 신’ 다운 행보를 보여줄 예정이다.
2024년 9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스파, 아이브, 세븐틴, 르세라핌, 방탄소년단, (여자)아이들, 스트레이키즈, 프로미스나인, 블랙핑크, 엔믹스, 오마이걸, 트와이스, 라이즈, 레드벨벳, 샤이니, 엑소, 엔하이픈, 아스트로, 소녀시대, 제로베이스원, 에이티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더보이즈, 에이핑크, 투어스, 피프티피프티, 키스오브라이프, 슈퍼주니어, 블락비, 트리플에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9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에스파 (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이돌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8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6,116,437개와 비교하면 8.6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2% 하락, 브랜드이슈 5.27% 하락, 브랜드소통 11.23% 하락, 브랜드확산 9.1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9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스파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입증하다, 공연하다, 열광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슈퍼노바, 카리나, 시드니’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98%를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