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가 다가오면서 다이어터들의 근심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맛있는 명절 음식의 유혹에 넘어가면 그간의 노력이 한순간에 물거품이 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미리부터 걱정하기엔 이릅니다. 명절 음식을 비교적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이어트 레시피가 여럿 있거든요. 최근 유튜브로 공개된 엄정화의 노하우를 참고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엄정화는 “명절하면 등갈비를 빼놓을 수 없다”라면서 등갈비찜 레시피를 먼저 공개했는데요. 알룰로스와 저당 간장을 이용해 소스를 만들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알룰로스는 단맛을 내면서도 칼로리가 낮아 설탕 대신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죠. 혈당 급상승을 억제한다는 점에서 건강에도 좋고요. 송편이나 전과 같이 기름진 음식은 혈당 급상승을 일으키는 주범이라는 점 아시죠? 혈당이 자주 오르게 되면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져 인슐린도 늘어나고, 그렇게 되면 살이 더 잘 찌는 체질이 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참, 명절 음식으로 튀김 요리도 빼놓을 수 없죠. 맛있지만 비만의 주범으로 꼽히는 만큼 다이어트 중에는 눈물을 머금고 참을 수밖에 없는 음식이기도 하고요. 이에 엄정화는 “명절 때 고기 튀김 먹고 싶은데,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은 못 먹지 않냐”라면서 다이어트용 튀김 요리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영상을 살펴보니 라이스페이퍼로 튀김옷을 대신한, 목살 튀김 요리를 소개한 모습. 비주얼부터 푸짐해 시선을 사로잡네요. 그런데 주의할 점도 있습니다. 라이스페이퍼도 많이 먹으면 살이 찌거든요. 물론 일반 튀김보단 칼로리가 덜하겠지만요. 라이스페이퍼가 혈당을 빠르게 올린다는 이야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엄정화는 끝으로 돼지 목살로 만든 포케 요리를 선보였습니다. 명절이 끝난 후 가볍게 먹기 좋은 다이어트 식단까지 공개하는 센스를 발휘한 것이죠. 샐러리 등 야채를 푸짐하게 넣은 것도 주목할 점입니다. 샐러리는 100g에 12kcal에 불과할 정도로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니까요. 돼지고기와의 궁합도 좋고요. 여기에 향긋한 깻잎을 고명처럼 얹어준 것도 인상적이네요. 깻잎에 함유된 페릴 케톤은 식욕 억제 등의 효과가 있어 체중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칼슘과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것도 장점이고요.
이처럼 엄정화의 정보 공유에 많은 다이어터들도 주목하는 상황. 그의 레시피를 참고한다면, 칼로리 부담은 줄이되 맛과 건강까지 살린 명절 음식을 맛볼 수 있겠네요. 물론 식단에 운동까지 병행해야 건강한 체형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 아시죠? 엄정화 역시 평소 다양한 운동 인증샷으로 근황을 전할 정도로 액티브한 삶을 살고 있어요. 명절을 시작으로, 이후에도 요요 없이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그의 일상을 참고하는 것도 좋겠군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