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인도에서 고객 만족도 1위를 달성했다. 기아는 지난 3일(현지 시간) 인도자동차딜러연합회(FADA)가 발표한 고객경험지수 조사에서 일반 브랜드 부문 종합 1위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FADA는 인도 내 약 15,000개 딜러사가 가입된 공신력 있는 단체로, 인도 정부와 자동차 제조사와 협력해 다양한 시장 데이터를 발표한다. 이번 고객경험지수 조사는 올해 처음 실시됐으며, 약 8,000명의 고객이 ▲판매 경험 ▲서비스 경험 ▲상품 경험의 3개 분야에서 응답했다.
기아는 이 조사에서 판매 경험과 서비스 경험 두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며, 전체 12개 일반 브랜드 중 종합 1위에 올랐다. 특히, 판매 경험에서는 고객 시승, 판매 직원의 응대, 고객 관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서비스 경험 분야에서는 차량 수리와 서비스 센터 운영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얻었다.
기아 인도법인 관계자는 “법인 설립 이후 고객 중심 경영을 바탕으로 모든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는 2019년 인도 시장에 진출한 이후 2023년 6월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했으며, 8월 기준 1,046,037대를 판매했다. 특히 2019년 출시된 셀토스 모델은 가장 많이 팔린 모델로, 곧 누적 판매 50만 대를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MOTORDA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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