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네덜란드 현지 매체가 페예노르트가 영입한 미드필더 황인범의 기량을 높게 평가했다.
페예노르트는 지난 3일(한국시간) 황인범 영입을 발표했다. 페예노르트는 ‘황인범을 영입해 중원을 보강했다’며 ‘황인범의 계약기간은 4년이다. 황인범은 등번호 4번을 배정받았다’고 전했다.
황인범은 지난시즌 즈베즈다의 세르비아 수페르리가 우승을 이끌며 리그 최우수선수로 선정되며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황인범은 루빈 카잔(러시아), 올림피아코스(그리스), 즈베즈다(세르비아)에 이어 유럽 무대에서의 활약을 이어가게 됐다.
황인범을 영입한 페예노르트는 네덜란드 에레디비지에에서 16차례 우승했다. 페예노르트는 아약스와 PSV아인트호벤에 이어 네덜란드 에레디비지에에서 3번째로 많은 우승을 기록한 클럽이다. 송종국과 이천수가 활약했던 페예노르트는 황인범을 영입해 한국 선수와의 인연을 이어가게 됐다.
페예노르트 이적을 확정한 황인범은 구단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롤모델에 대해 “외국인 선수 중 나에게 영감을 준 선수는 이니에스타다. 이니에스타의 활약을 보면 믿을 수 없다. 그렇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어려운 일”이라며 “박지성도 있다. 얼마나 좋은 선수였는지 모두가 알고 있다”는 뜻을 나타냈다.
네덜란드 매체 1908nl은 ‘황인범은 창의성이 넘치는 선수다. 양발로 쉽게 볼을 다루는 미드필더다. 오른발을 더 선호하지만 지난 두 시즌 동안 황인범은 오른발보다 왼발로 더 많은 골을 터트렸다. 황인범은 경기당 평균 전진패스가 9.12개로 페예노르트 미드필더진에 앞선다. 지난시즌 52경기에서 107개의 슈팅을 때린 황인범은 종종 슈팅도 선보인다’면서도 ‘황인범은 수비 부분에선 평균적인 선수다. 어떤 부분에서도 뛰어나지 않지만 나쁘지도 않다. 페예노르트에는 황인범처럼 8번이나 10번 역할을 할 수 있는 미드필더가 많이 있다. 황인범은 수비형 미드필더 대안은 아니다’는 뜻을 나타냈다.
황인범을 영입한 페예노르트는 지난시즌 네덜란드 에레디비지에에서 26승6무2패(승점 84점)의 성적으로 PSV아인트호벤(승점 91점)에 이어 리그 2위를 기록했다. 페예노르트는 올 시즌 네덜란드 에레디비지에에서 1승2무(승점 5점)의 성적으로 리그 8위를 기록 중이다. 페예노르트는 올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에서 바이에른 뮌헨, 맨체스터 시티, 레버쿠젠, 벤피카, 잘츠부르크, 릴, 스파르타 프라하, 지로나와 대결한다. 페예노르트는 이적시장 마감 직전 영입한 황인범을 올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엔트리에 등록했다. 지난시즌 즈베즈다에서 활약한 황인범은 올 시즌에도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활약을 이어가게 됐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