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코미디언 유재석이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1위를 차지했다.
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전현무 3위 김종국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8월 1일부터 2024년 9월 1일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8,353,3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8월 예능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47,497,626개와 비교하면 1.80%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소비자들의 긍부정 반응 분석을 하는 브랜드모니터분석과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311,596 미디어지수 512,172 소통지수 1,210,023 커뮤니티지수 1,648,2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82,01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406,291과 비교해 보면 8.09% 상승했다.
2위, 전현무 브랜드는 참여지수 281,314 미디어지수 381,120 소통지수 934,266 커뮤니티지수 1,077,1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73,86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403,353과 비교해 보면 11.26% 상승했다.
3위, 김종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668 미디어지수 170,155 소통지수 891,244 커뮤니티지수 946,6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47,71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24,937과 비교해 보면 50.7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방송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8월 예능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47,497,626개와 비교하면 1.8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80% 하락, 브랜드이슈 11.72% 하락, 브랜드소통 8.98% 상승, 브랜드확산 4.4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4년 9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굳건하다, 토크하다, 출연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유퀴즈, 인지도 100%, 국민 MC’가 높게 분석됐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91.54%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예능방송인 50명인 유재석, 전현무, 김종국, 탁재훈, 박명수, 신동엽, 김구라, 장도연, 안정환, 조세호, 이영자, 김숙, 강호동, 이효리, 김종민, 박나래, 서장훈, 이경규, 김민경, 이지혜, 김희철, 하하, 이수근, 송지효, 김성주, 최양락, 노홍철, 김영철, 김병만, 윤종신, 이국주, 김동현, 정준하, 박미선, 홍진경, 정형돈, 데프콘, 김용만, 차태현, 이상민, 홍현희, 지석진, 은지원, 신봉선, 양세찬, 송은이, 김국진, 유세윤, 김준현, 김대희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