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ICT 어워드 코리아 2024’ 디지털 콘텐츠 및 마케팅 통합 부문 대상 수상
디지털 인사이트 통합 부문에서도 은상과 동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쾌거 이뤄…
아우디 코리아가 ‘ICT 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디지털 콘텐츠 및 마케팅 통합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국내 디지털 마케팅 업계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지난 22일 열린 시상식에서 아우디 코리아는 디지털 콘텐츠 및 마케팅 통합 부문 대상을 포함해 디지털 인사이트 통합 부문에서 은상과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아우디 RS e-트론 GT 윈터 콰트로 캠페인’, 독창적인 디지털 마케팅의 정점
아우디 코리아가 디지털 콘텐츠와 마케팅 통합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한 ‘아우디 RS e-트론 GT 윈터 콰트로 캠페인’은 브랜드의 핵심 기술인 사륜구동 시스템을 창의적으로 표현한 사례다.
이 캠페인은 가상옥외광고(Fake OOH) 기법을 활용하여 아우디의 뛰어난 주행 성능과 기술력을 한강을 배경으로 위트 있게 담아냈다.
이와 같은 독창적 접근은 아우디의 스포츠카 이미지를 강하게 부각시키며,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우디 Q4 e-트론 디지털 캠페인’, 황희찬과의 협업으로 미래 모빌리티 비전 제시
디지털 인사이트 통합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한 ‘아우디 Q4 e-트론 디지털 캠페인’은 축구선수 황희찬과의 협업을 통해 아우디의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스토리 오브 프로그레스’를 국내에 성공적으로 소개했다.
이 캠페인은 황희찬 선수의 도전과 열정을 통해 아우디의 ‘진보(progress)’라는 철학을 담아내며, 프리미엄 전기차 ‘Q4 e-트론‘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표현했다.
특히, 황희찬 선수의 인터뷰 영상은 아우디와 선수의 공통된 가치인 진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도전하는 순간 진보는 시작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 캠페인은 아우디 코리아의 공식 유튜브와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폭넓게 공유되었으며, 브랜드와 고객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Q4 e-트론’에 대한 관심을 크게 높였다.
‘A.D.L 세일즈 매니지먼트 앱 리뉴얼’, 체계적 영업 관리 시스템 구축
아우디 코리아는 디지털 인사이트 통합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한 ‘A.D.L 세일즈 매니지먼트 앱 리뉴얼’을 통해 딜러사의 영업관리 시스템을 대폭 개선했다.
또한, 이번 리뉴얼을 통해 모든 고객의 시승 신청 데이터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으며, 고객 특성에 따른 세일즈 분석이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체계적인 영업 관리와 고객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해졌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편, 아우디 코리아는 이번 수상으로 다시 한번 독창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도 고객이 브랜드의 가치와 제품의 특장점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