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최용재 기자]최근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가 공개한 유니폼이 화제를 모았다.
나이키는 최근 2024-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첼시와 리버풀의 세 번째 유니폼을 발표했다. 많은 축구 팬들이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파격적인 변화가 있었기 때문이다. 유니폼의 색상, 디자인 등이 핵심이 아니었다. 핵심은 나이키의 ‘로고’였다. 우리가 알고 있던 나이키 로고가 아니었다. 새로운 유니폼에 나이키 로고는 가로가 아닌 ‘세로’고 박혀 있다.
많은 축구 팬들이 놀라움과 동시에 황당함을 표현했다. 그리고 조롱을 시작했다. 특히 리버풀의 유니폼에 대해 리버풀 팬들의 반발이 심했다. 영국의 ‘미러’는 “많은 리버풀 팬들이 이 유니폼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밝혔다. 특히 나이키 로고 변화에 반발했다”고 보도했다.
실제로 리버풀 팬들은 “나이키 로고를 제외하면 훌륭한 유니폼이다”, “나이키 로고 때문에 유니폼의 아름다움이 망가졌다”, “가로로 돼 있는 나이키 로고가 붙은 유니폼을 주문할 수 있나?”, “그 이상한 나이키 로고는 무엇인가”, “세로로 박힌 나이키 로고는 정말 끔찍하다. 머리가 아프다” 등의 반응을 드러냈다.
일부 첼시 팬들도 리버풀 팬들과 비슷한 반응을 드러냈다. 나이키가 술에 취해 유니폼을 만들었다는 표현까지 나왔다. 너무나 익숙한 가로가 아닌 세로 나이키 로고에 거부감을 드러낸 것이다.
이런 반응을 드러낸 축구 팬들은 세로 나이키 로고의 진정한 의미를 몰랐던 것으로 보인다. 세로 나이키 로고에는 아름다운 의미가 담겨 있다. 바로 여성이다. 여자 축구, 여자 스포츠, 여자 선수들의 비상이 담겨 있다.
영국의 ‘기브미스포츠’는 “나이키 로고가 세로가 된 이유는, 여자 축구의 성장을 바라는 염원을 담은 것이다. 축구를 넘어 여자 스포츠의 비상의 의미를 넣은 것이다. 여자 스포츠의 발전을 기원하는 것이다. 세로 나이키 로고는 여성 스포츠의 성장과 상승 궤적을 표현한 것이다. 여자 축구를 위한 메시지만 남자 축구 팀 유니폼에도 세로 나이키 로고가 들어간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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