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26일 유통·e커머스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세븐일레븐, 아침미소목장 우유 사용 ‘우유생크림떡’ 출시
세븐일레븐은 제주도 지역명소 아침미소목장에서 생산된 우유를 사용한 냉동 디저트 ‘아침미소목장 우유생크림떡’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침미소목장은 자유 방목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목장이다.
세븐일레븐은 아침미소목장과 ‘지역 우수상품 동반 활성화’ 제휴를 맺고 지역농업인과 기업간의 연대를 계속해서 강화해나가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우유생크림떡 출시에 앞서 지난 5월말 ‘아침미소목장 우유생크림빵’을 먼저 출시했다. ‘아침미소목장 우유생크림빵’ 출시 이후 5~7월 전체 냉동 디저트 매출은 출시 이전 2~4월 대비 30% 가까이 늘었다.
박대성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장은 “소비 트렌드 리더인 2030 세대들은 이색적 가치, 로코노미, 지역 맛집, 헬시 플레저 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소비시장을 움직이고 있으며, 아침미소목장 디저트는 이러한 2030세대의 기호에 부합하는 상품이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 동반성장하는 다양한 상품 혁신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CU, 압도적 간편식 2탄 출시
BGF리테일은 CU를 통해 압도적 간편식 2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CU가 지난 3월 첫 출시한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는 크기, 중량, 품질 모든 측면에서 상품력을 극대화해 출시 반년 만에 누적 판매량 1500만개를 돌파했다.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는 CU 전체 간편식 매출도 이끌고 있다. 해당 시리즈가 출시된 직후인 올해 3월 대비 지난달 CU의 간편식 전체 매출은 13.2% 증가한 반면,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는 동기간 20.3% 증가했다. 올해(1~7월) 간편식 전체 매출 역시 전년 대비 33.2% 증가했다.
CU는 해당 시리즈 중 도시락의 매출신장률이 32.8%로 김밥 24.3%과 주먹밥 20.7%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수요를 보였다. CU는 이달 27일부터 총 16종의 압도적 간편식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편의점 간편식의 초격차를 이어갈 방침이다.
정재현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최근 외식 물가 인상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품질을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CU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들을 선보이며 편의점 간편식의 수준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GS25, 잘파세대 겨냥 설탕 무첨가 간편식 선봬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잘파세대 헬시플레저 트렌드 속 ‘로우스펙 푸드’ 인기를 겨냥해 ‘설탕 무첨가’ 간편식 2종(▲제로밥상 옛날떡볶이 ▲제로밥상 최강제육덮밥)을 3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로우스펙푸드는 맛은 동일하게 유지하면서도, 건강을 고려해 카페인, 당, 칼로리 등 성분을 낮춘 제품을 의미한다.
GS25에서 판매하는 ‘저당’, ‘저칼로리’, ‘제로슈거’ 등 로우스펙푸드 제품군의 최근 3년간 매출 신장률은 전년 대비 2022년 93.3% 2023년 126.3% 2024년 1~8월 77.9%로 높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로우스펙푸드 제품군 중 2024년 기준 지난해 대비 가장 큰 매출 신장률을 보이는 카테고리는 아이스크림(243.3%)이다.
안진웅 GS리테일 상품전략팀 매니저는 “GS25는 헬시플레저가 하나의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로 자리 잡음에 따라 고객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관련 카테고리를 확대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아이스크림, 디저트 상품부터 간편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로우스펙푸드 제품을 선보이며 즐겁고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를 도울 것이다”고 말했다.
◇쿠팡, 한우 최대 50% 할인 판매
쿠팡은 추석을 앞두고 한우를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하는 ‘한우 소비 촉진 기획전’을 9월 1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행사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준비했다. 쿠팡은 이번 기획전에 식재료로 많이 활용되는 4가지 용도(등심/국거리/불고기용/다짐육) 상품 50여톤을 준비했다.
와우회원은 최대 50% 할인가에 우수한 한우 상품을 로켓프레시로 받아 볼 수 있다. 행사 참여 상품에는 구매 시 바로 적용되는 즉시 할인에 한우 자조금 지원을 더한 10% 할인 쿠폰도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할인 쿠폰은 1일 1회 사용 가능하다. 최대 혜택을 적용하면 한우 등심은 200g당 1만3950원, 불고기/국거리/다짐육은 각 300g 당 8990원에 구매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SSG닷컴, 리빙 상품 할인판매
SSG닷컴은 ‘리빙 쓱세일’ 행사를 9월 1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행사를 통해 쓱닷컴 단독 출시 상품인 르크루제 추석맞이 그릇세트와 일룸 에디키즈 베이비장, USM 모듈가구, 허먼밀러 게이밍 체어, 아르떼미데 조명 등 리빙 상품을 할인한다.
매일 2개씩 특가 상품을 엄선해 한정 판매하는 타임딜 행사도 연다.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템퍼 베게, 로얄코펜하겐 접시, 휘슬러 3종 냄비, 파르페 바이 알레르망 차렵이불패드세트 등을 최대 8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가을에 어울리는 집 꾸미기에 적합한 미술품도 준비했다. 26일 케이옥션 자회사 아르떼케이가 쓱닷컴 아트앤크래프트 전문관에 정식 입점한다. 행사 기간 이상수 작가를 비롯한 국내 신진 작가 8명의 작품 12점을 공개한다.
최익호 SSG닷컴 리빙팀장은 “절기상 더위가 그친다는 ‘처서’가 지나고 가을이 다가오는 만큼 쓱닷컴이 제안하는 신뢰도 높은 상품으로 새롭게 집단장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김환기 작가 협업 와인 단독 출시
롯데백화점은 올해 추석 선물로 국내 유명 아티스트와 글로벌 와이너리가 협업한 한정판 ‘아트 레이블 와인’ 두 종을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국 현대미술 김환기 작가와 협업해 ‘돈 멜초x김환기 아트 스페셜 에디션’ 와인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김환기 작가 대표작품인 ‘우주’(Universe 5-IV-71 #200)는 2019년 크리스티 홍콩 경매에서 한국 미술품 역사상 최고가인 132억원에 낙찰되기도 했다.
‘돈 멜초x김환기 아트 스페셜 에디션’은 9월 2일부터 본점, 잠실점을 비롯해 전국 롯데백화점의 와인관에서 3000병 한정으로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김환기 작가와 협업을 기념하기 위한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9월 2일부터 15일까지 에비뉴엘 잠실점 1층에서 와인 구매 및 김환기 작가의 작품 설명을 들을 수 있는 ‘돈 멜초x김환기 아트 스페셜 에디션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8월 30일(금)부터 9월 15일(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외벽 미디어와 잠실 롯데월드타워 앞 미디어 큐브에서 김환기 작가의 작품과 돈 멜초 와인의 세계관을 표현하는 미디어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최준선 롯데백화점 와인앤리커팀 소믈리에는 “와인과 예술작품은 희소성에 가치가 있다는 점에서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된 추석 선물로 적합하다고 생각해 아트 레이블 와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컬리, 경력직 공개 채용 진행
컬리는 하반기 4개 분야 경력직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컬리는 이번 채용을 통해 ▲MD ▲마케팅(마케팅 프로모션, 퍼포먼스 마케팅, 멤버십/VIP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디자인(콘텐츠기획/에디터, BX디자인, UX디자인) ▲광고영업(파트너 광고상품 세일즈) 등 총 4개 분야 9개 직무의 경력직을 공개 모집한다. 컬리 채용 홈페이지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컬리 관계자는 “컬리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그간 인재 유치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왔다”고 설명했다.
◇더 플라자, 외국인 관광객 겨냥 패키지 선봬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더 플라자가 외국인 관광객 대상 패키지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첫 번째는 ‘원더러스트 코리아 #1’ 패키지다. ▲디럭스 객실 1박 ▲‘참한복’ 프리미엄 한복 대여권(2인) ▲셀프 사진관 ‘포토시그니처’ 촬영권(1회) ▲덕수궁 입장권(2매)으로 구성됐다. 덕수궁 입장권은 선착순 60팀 한정으로 제공된다. 포토시그니처 촬영권은 명동점을 제외한 전국 모든 지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투숙 기간은 9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가격은 29만원부터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더 플라자 외국인 투숙 비율은 평균 74%로 지난해 동기간 대비 13% 증가했다”며 “외국인 투숙률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상회하는 만큼 방한 외래 관광객을 위한 ‘원더러스트 코리아’ 두 번째 시리즈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에버랜드, 푸바오와 사육사 이야기 담은 영화 공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에버랜드가 콘텐츠 제작사 에이컴즈와 공동 제작한 ‘안녕, 할부지’가 CGV 등 전국 상영관에서 9월 4일 동시 개봉한다고 밝혔다.
영화 ‘안녕, 할부지’는 푸바오의 엄마, 아빠인 아이바오와 러바오의 입국부터 푸바오의 탄생과 성장, 그리고 쌍둥이 동생 루이바오, 후이바오까지 판다 가족과 주키퍼(사육사)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올해 푸바오가 중국으로 떠나기 전 마지막 3개월간의 여정을 집중적으로 조명했다는 설명이다.
◇아모레퍼시픽 ‘헤라’, 제니 손잡고 글로벌 캠페인 전개
아모레퍼시픽은 헤라 브랜드가 제니와 함께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하며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대표 제품인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과 립 제품을 신규 컬러로 선보인다.
헤라의 뷰티 철학을 담은 글로벌 캠페인은 8월 26일부터 국내와 일본, 태국에서 동시에 전개된다. 신제품은 전국 백화점 매장을 비롯해 아모레몰, 카카오 선물하기 등의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폴더, 명동에 신규 매장 열어
이랜드월드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가 23일 서울 명동에 신규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했다. 서울 중구 퇴계로 밀리오레 건물 2층에 위치한 해당 매장은 K패션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트렌디한 신발 및 잡화를 제안한다.
이랜드 폴더 관계자는 “폴더는 젊은 문화를 기반으로 트렌디한 신발을 큐레이팅해 선보이는 국내 토종 신발 편집숍이다”며 “명동 밀리오레점은 해외 관광객의 쇼핑 중심지에서 폴더의 감도 높은 콘텐츠를 제안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LG생건 ‘피지오겔’, DMT 리제너러티브 크림 출시
LG생활건강은 더마톨로지컬 뷰티 브랜드 피지오겔(PHYSIOGEL)을 통해 이중 장벽 개선 보습 크림 ‘DMT 리제너러티브 크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DMT 리제너러티브 크림에는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하는 피지오겔만의 기술인 ‘New Biomimic Technology’를 적용했다. 노화로 피부 장벽이 상할 때 감소하는 피부 지질 유사 성분인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을 최적 밸런스로 조합하고, 보습 핵심 성분인 초저분자 히알루론산을 감싸 머리카락 직경의 300분의 1 수준으로 ‘리포좀(Liposome)’화 한 성분을 함유한 포뮬러가 피부의 민감도를 78.7%나 완화한다는게 업체측 설명이다.
◇롯데관광개발, 인천-홍콩 크루즈 상품 출시
롯데관광개발은 인천에서 출발해 홍콩으로 떠나는 10박 11일의 ‘아시아 4개국 크루즈’ 상품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1월 6일 인천에서 출발해 오키나와, 이시가키 등 일본의 주요 항구 도시를 거친 뒤 홍콩에서 1박 2일 머문 후 대만 기륭을 거쳐 16일 부산으로 돌아오는 일정이다. 가격은 내측 클래식 선실 기준 289만원부터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추운 겨울, 따뜻한 남쪽으로 여행하며 아시아 4개국의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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