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에듀테크 분야 소식을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주간 에듀테크’ 코너를 운영합니다. 8월 12일~8월 16일 한 주간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웅진씽크빅, 메타버스에 생성형 AI 더한 영어 스피킹 서비스 ‘링고시티’ 개발
웅진씽크빅이 국내 유초등 교육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콘텐츠에 생성형 AI를 더한 교육 서비스 ‘링고시티’를 올해 10월 선보인다. 웅진씽크빅에 따르면 링고시티는 스토리를 따라 메타버스로 실제에 가깝게 구현한 세계 주요 도시를 여행하는 동안 70개 이상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며 영어를 배우는 콘텐츠다. 언제 어디서나 패드로 접속해 영어와 친밀해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초등 영어 과정을 모두 마스터 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20분 분량의 일일과제(PLAN)를 제시해 학습 효율과 성과를 관리한다.
구몬학습, 제주유나이티드 유소년 선수 학습 지원
구몬학습은 최근 제주유나이티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구몬학습은 제주유나이티드 소속 유소년 선수를 대상으로 구몬영어 교재 및 스마트펜을 제공해 학습을 무료로 지원한다. 또한, 양사의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을 목표로 구몬학습의 교육 콘텐츠와 제주유나이티드 인프라를 결합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테크빌교육 쌤동네, ‘슈크림 시즌 2’ 운영
테크빌교육 티처빌원격교육연수원이 운영하는 ‘쌤동네’가 교사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젝트인 ‘슈퍼 크리에이터 모임(슈크림) 시즌 2’를 진행 중이다. 슈크림은 교사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성장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현재 41명의 교사 크리에이터가 참여하고 있다.
슈크림 2기 워크샵에서는 교사들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료한 교사들은 티처빌 공식 파트너로서 직무연수 기획 및 제작, 쌤동네 라이브 연수 운영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는 “교사들이 교육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세계청소년문화재단, ‘2024 대교국제조형심포지엄’ 작품 전시회 개최
세계청소년문화재단은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2024 대교국제조형심포지엄’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대교그룹 강영중 회장이 2000년부터 신예 조형예술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시작한 문화예술 후원 사업이다.
올해 심포지엄에는 튀르키예 초청 작가를 포함한 12명의 작가가 참여했으며, 이들은 17박 18일간 창작 활동을 통해 작품을 완성했다. 전시회에서는 이들의 작품과 함께 역대 심포지엄 작가들의 작품도 함께 전시된다.
위버스브레인, ‘맥스AI 밀착케어’ 출시
위버스브레인은 1대1 영어 과외와 24시간 카카오톡 학습 관리를 제공하는 ‘맥스AI 밀착케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원어민 AI가 화상 과외를 진행하고, 카카오톡을 통해 학습 주제와 단어 예습, 복습, 퀴즈, 영어 대화 등을 제공해 학습자의 관심을 유도한다.
홍주연 기자 jyhong@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