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중국형 X3
롱휠베이스 모델 공개
BMW가 중국 시장에 롱휠베이스 버전 BMW X3를 선보인다. 이 모델은 강인한 전면 디자인과 조화로운 차체 비율을 갖췄다.
지난해 BMW의 국내 판매량은 7만 7395대로, 메르세데스 벤츠를 누르고 수입차 브랜드 1위에 올랐다. 이러한 상황에서 BMW X3 롱휠베이스 모델이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면 실적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BMW 신형 X3 롱휠베이스, 2가지 버전으로 출시
중국 소비자들의 자국 차량 선호 경향이 증가하고 있지만 유럽 럭셔리 브랜드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
화려한 디자인과 큰 차체를 선호하며 운전기사 고용을 좋아하는 중국 소비자의 성향에 부합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들은 중국 시장 전용 롱휠베이스 모델을 별도로 출시하고 있다.
BMW 신형 X3 롱휠베이스는 중국 전략용 모델로, 25L xDrive와 30L xDrive 두 가지 버전으로 운영된다.
기존 X3 풀체인지를 기반으로 하면서 전장과 휠베이스를 확장했다. 중국 내 BMW 합작 회사인 BMW 브릴리언스 오토모티브(Brilliance Automotive)에서 생산된다.
이와 별개로, 미국에서 제작되는 M50 xDrive 글로벌 모델도 도입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2.0L 터보 4기통 엔진 탑재, 최고 출력 258마력 발휘
신형 X3 롱휠베이스는 깔끔하고 심플한 외부 디자인을 자랑한다. 표준 모델 대비 휠베이스는 110mm 늘어난 2975mm로 설계됐다. 전장과 전폭은 각각 4865mm, 1920mm에 달한다.
2열 도어는 2열 탑승객의 승하차 편의성 향상을 위해 크기가 확장됐다. 외관 및 실내 디자인은 글로벌 모델과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BMW 특유의 패턴이 적용된 파노라마 스타 글라스 루프를 장착한다. 루프 패턴 색상은 주행 모드에 따라 변하며 탑승객이 선택할 수도 있다.
스티어링 휠, 도어 트림, 센터페시아, 센터콘솔 등에는 중국 고객 선호를 반영한 골드 컬러가 적용된다.
X3 25L xDrive 모델은 기본 M 스포츠 패키지를 장착해 보다 스포티한 느낌을 제공한다. 모든 모델에는 조명이 들어오는 키드니 그릴과 다양한 페인트 옵션이 포함돼 있다.
신형 X3 롱휠베이스의 파워트레인은 2.0L 터보 4기통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이 결합된다.
이를 통해 25L xDrive 모델은 최고 출력 190마력과 최대 토크 31.6kg·m, 30L xDrive 모델은 최고 출력 258마력과 최대 토크 40.8kg·m를 발휘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