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복날엔 푸짐한 ‘백숙’ 요리 어떠세요? 백숙은 고기나 생선을 물에 넣고 푹 끓인 요리를 말해요. 현대에 와선 보통, 닭고기 속에 각종 한약재와 부재료를 넣고 통째로 푹 삶은, 닭백숙을 일컫는 말로 쓰이고 있죠. 물론 그렇다고 닭백숙만 언급하기엔 아쉬워요. 깊은 국물맛에 쫄깃한 식감의 오리 백숙도 보양식으로 좋거든요. 말복을 맞아 몸보신에도 좋은 ‘백숙’ 맛집을 정리했으니 함께 살펴봐요.
경기 의왕시에 위치한 〈장수촌〉은 구수한 누룽지 백숙으로 유명한 맛집입니다. 누룽지 닭백숙이 대표 메뉴인데, 국내산 토종닭을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 고소하면서 담백한 맛을 내 인기를 끌고 있죠. 함께 나오는 누룽지 닭죽도 푸짐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고요. 또한, 누룽지 오리 백숙과 쟁반 막국수도 인기 메뉴라고 하니 메뉴 선정 시 참고하세요. 특히 쫀득한 누룽지에 대한 평이 좋은 만큼 누룽지 러버라면 꼭 한번 가보시길 바랄게요.
주소 경기 의왕시 청계로 183-1 장수촌
」
문의 0507-1334-9952
」
싱그러운 계곡 뷰를 감상하며 몸보신을 하고 싶다면? 청수가든을 추천할게요. 이곳은 위치상 푸른 자연에서 백숙을 맛볼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어요. 백숙에 막걸리를 즐기는 이들도 많이 찾아볼 수 있고요. 메뉴도 다양한데요. 비주얼부터 푸짐한 오리/닭백숙에 이어, 닭도리탕과 오리로스, 그리고 술안주로도 좋은 해물파전과 도토리묵 등의 메뉴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럿이 가서 다양하게 먹기에도 좋을 것 같지 않나요? 메인 요리에 앞서 밑반찬부터 맛있다는 평이 이어지는 것도 흥미로운 포인트네요.
주소 서울 강북구 4.19로28길 29
」
문의 02-992-8242
」
황칠보양백숙부터 황금능이백숙, 능이누룽지백숙까지! 다양한 백숙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채원정〉을 소개합니다. 신선한 오리고기와 몸에 좋은 각종 한약재가 들어가는 만큼 몸보신에도 좋을 것 같군요. 참, 백숙 못지않게 해신탕을 찾는 손님들도 많은데요. 문어와 전복 등 몸에 좋은 해산물이 가득 들어간 만큼 푸짐한 비주얼부터 시선을 사로잡네요. 백숙과 해신탕은 방문 하루 전까지 예약해야 식사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이를 비롯해 오리 보쌈과 구이요리, 감자전 등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메뉴가 다양한 것도 주목할 점. 몸보신은 물론 든든한 한 끼 식사를 하고 싶다면 더할 나위 없이 만족스러운 방문이 될 거예요.
주소 인천 남동구 문화로133번길 8-8 1층
」
문의 0507-1403-8111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