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10일 서울 강동구 서울시민대학 동남권캠퍼스에서 인생디자인학교 상반기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인생디자인학교는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의 중장년 재도약 지원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중장년은 △일 △미래기술 △관계 △건강 △취향 등 5가지 분야에서 강의를 수강하고, 인생 2막을 설계해 볼 수 있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캘리그라피 특강과 수료증 수여 등이 이어졌다. 특히 인생 2막의 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우고, 실행해 보는 인생디자인학교의 ‘프로젝트 실험실’의 우수 참가자들이 각자의 활동 성과를 선보이며 의미를 더했다.
|
프로젝트 실험실에서는 목표가 비슷한 중장년들이 팀을 구성하고 서로 격려하며 자신만의 프로젝트를 6주 동안 수행했다. 이 과정에서 금융교육전문강사 합격, 시집 출간, 독립 출판사 합류, 유튜브 채널 개설, 그림 동화책 출간, 개인 전시회 개최 등 다양한 결과가 창출됐다.
참가자들은 “작심삼일로 끝나던 목표를 함께 고민하고 나누니 실현 가능성이 높아졌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이번 기회에 그림 동화책 ‘어둠 그리고 빛’을 출간한 김지연(40대) 수강생은 “혼자였으면 포기했을 것 같다”라며 “밤늦게나 휴일까지 신경 써주신 인생디자인학교 관계자 덕분에 출판까지 갈 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김종선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본부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포기하지 않고 성과를 이뤄내신 것을 존경심이 든다”라며 “참여자 모든 분에게 박수를 보내드린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