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지난 2분기 연결기준 매출 7821억 원, 영업이익 1112억 원, 당기순이익 1623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전분기 대비 모두 상승세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6%, 전분기 대비 33.6% 각각 늘었다. 신작 출시와 비용 구조 개선 효과로 영업이익과 보유자산 매각으로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이번 상승세는 지난 5월 8일 출시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이하 나혼렙)를 비롯해 신작 게임들이 이끌었다. ‘나혼렙’은 2분기에만 전체 매출 20% 비중을 보였다.
이어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9%, ‘잭팟월드’ 7%, ‘랏차슬롯’ 6%, ‘캐시프렌지’ 6%,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5%를 각각 차지했다.
2분기 해외 매출은 5906억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76%를 차지했다. 국내 매출 증가로 전 분기 대비 7.3%P 감소했으나, 분기 기준으로는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0%, 한국 24%, 유럽 13%, 동남아 10%, 일본 6% 순이다.
상반기 누적으로는 매출 1조 3675억 원, 영업이익 1149억 원, 당기순이익 1524억 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대비 매출은 13.4% 늘고, 모두 흑자로 돌아섰다.
넷마블은 하반기에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를 필두로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RF 온라인 넥스트’ ‘데미스 리본’ 등 총 4개의 신작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권영식 대표는 “상반기는 ‘나혼렙’과 ‘레이븐2’ 등 출시 신작들의 흥행과 지속적 비용 효율화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하반기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등 기대 신작의 출시를 통해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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