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은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주최하는 ‘2024 뉴스위크 오토 어워즈’ 총 17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현대자동차 6개, 기아 8개, 제네시스 3개 등 총 17개의 상을 수상하며 역대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현대차 4개, 기아 8개, 제네시스 1개 등 총 11개의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뉴스위크는 이번부터 기존에 차량 중심으로 구성된 수상 부문을 소비자의 구매 행태와 생활 방식 등 심리통계학적 기준에 따라 13개로 새로 개편했다. 평가는 올해 미국 시장에 판매되는 모든 차량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부문별로 ‘최고의 차량(Best Vehicle)’과 ‘톱 픽(Top Pick)’을 선정했다.
현대차는 아반떼가 ▲첫차 구매자를 위한 최고의 차량 ▲도심 운전자를 위한 톱 픽에 선정됐다. 아이오닉 5는 ▲얼리어답터를 위한 톱 픽 ▲교외 운전자를 위한 톱 픽 ▲새로운 부모를 위한 톱 픽을, 아이오닉 6가 ▲얼리어답터를 위한 톱 픽을 수상했다.
기아는 스포티지가 통근자를 위한 최고의 차량으로 선정됐다. EV9은 얼리어답터를 위한 톱 픽, 교외 운전자를 위한 톱 픽에 이름을 올렸다. 셀토스는 도심 운전자를 위한 톱 픽, 첫차 구매자를 위한 톱 픽에 선정됐다. 니로는 통근자를 위한 톱 픽, 쏘렌토와 카니발은 독립한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톱 픽을 수상했다.
제네시스는 GV80가 영향력 있는 싱글 여성을 위한 톱 픽에 선정됐으며, GV70 전동화 모델과 GV60은 각각 목표지향적인 사람을 위한 톱 픽, 얼리어답터를 위한 톱 픽에 선정됐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기아·제네시스 주요 차량의 상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디자인과 높은 품질, 성능을 두루 갖춰 여러 고객이 만족할 만한 차량을 제공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허인학 기자 ih.heo@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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