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상 분석 후 과제 도출 및 목표설정, 대응전략 등 제공
에프앤가이드 기업가치 제고 계획 업무 컨설팅 진행
IR큐더스가 정부의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 추진에 따른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자 기업 밸류업 자문 서비스 전과정에 대한 자문 및 지원 업무를 실시한다.
6일 IR큐더스에 따르면 회사는 정부의 밸류업 프로그램에 발맞춰 자본시장 전문가의 입장에서 상장사의 현상 분석을 통한 과제 도출과 목표설정, 대응전략 수립의 방향을 제시하는 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상장사가 자본시장의 눈높이에 맞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위해서다.
기업가치 제고 계획의 내용을 주주 및 투자자들이 알기 쉽게 자료화 하는 업무와 주주 및 투자자 소통업무 등의 과정 전반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상장사에 적합한 자문·실행 지원 준비를 마쳤고, 지난 4월부터 코스닥 상장사 에프앤가이드의 기업가치 제고계획 업무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은 금융위원회가 한국거래소·자본시장연구원 등 유관기관들과 함께 내놓은 정책이다. 이는 기업의 자발적인 기업가치 제고 노력을 통해 코리아 디스카운트(한국 증시 저평가)를 해결하고자 추진됐다.
한국거래소는 밸류업 프로그램에 대한 상장사의 적극적인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5월 기업가치 제고 계획 가이드라인을 확정 발표했다. 또 밸류업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상장기업의 밸류업 공시현황 및 공시내용,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정보, 투자지표 비교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통합 페이지를 개설했다.
이 외에도 기업의 참여 촉진을 목적으로 세제혜택 등 기업의 자발적인 참여와 투자자의 평가 및 투자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김동식 IR큐더스 밸류업 자문서비스 전담팀 이사는 “정부의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 추진에 발맞춰 증권사 리서치센터장 출신 대표이사 주도하에 전담팀을 구성했다”며 “일본 밸류업 사례들을 참고해 여러 전략 방안을 수립, 국내 시장의 정서와 니즈에 맞는 기업가치 제고 방안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IR큐더스는 국내 최대 기업관계(IR) 및 주주관계(SR)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 창립 이래 25년 동안 상장사 500여개사, IPO 기업 400여개사에 대한 IR•SR 컨설팅 경험을 축적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업이 주주와 투자자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의 플랫폼인 ‘kudos works’를 개발해 운용 중이며, 현재 250개사 이상의 기업이 사용하고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