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esquirekorea.co.kr/article/81663
단풍놀이도 식후경.
수락산 할매집
등산객들이 즐겨 찾는 메뉴는 모두 겸비한 수락산할매집. 해물탕, 두부 버섯 전골, 능이 백숙 등 거한 요리류부터 부대찌개, 해장국, 바지락 칼국수 등 간단하게 즐기는 식사류까지 없는 메뉴가 없다. 노릇노릇 구운 ‘겉바속촉’ 보쌈과 속이 풀리는 뜨끈한 바지락 칼국수가 특히 인기가 많다. 만남의광장 출발점에 위치해 하산 후 바로 배를 든든히 채우기에도 최적이다.
수락산 숯불 닭갈비
건강한 한 끼가 생각날 때 방문할 만한 수락산숯불닭갈비. 국내산 넓적다리 살을 사용해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다. 허브로 간을 낸 담백한 소금구이와 숙성한 양념장을 바른 양념구이, 두 가지 맛의 닭갈비를 판매한다. 은은한 숯불 향을 입은 닭갈비를 더욱 맛있게 즐기기 위해 더덕구이 추가 주문은 필수. 신선한 횡성 더덕을 적당히 구워 아삭한 맛을 더했다.
송산
장암역 방면 석림사계곡을 따라 내려가면 다다르는 송산. 생오리 한 마리를 통으로 구워 주는 오리요리 전문점이다. 여럿이 둘러앉을 수 있는 대형 철판에 구워 주기 때문에 단체로 방문하기에도 좋다. 직접 손질한 오리를 구워 주기까지 해 편히 즐기기만 하면 된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콩나물, 양파, 두부 등 다양한 토핑이 오리고기와도 잘 어우러진다. 마지막 볶음밥까지 잊지 말고 든든히 배를 채워 보기를.
수락 솥뚜껑 김치 삼겹살
등산 후 지친 몸을 소주 한 잔과 기름 자글자글한 고기가 생각난다면 수락솥뚜껑김치삼겹살로 가자. 국내산 프리미엄 암퇘지 생고기를 제공하는 이곳은 3인분을 주문하면 1인분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넉넉한 인심을 자랑한다. 김치, 콩나물, 버섯과 단호박은 물론 달걀찜과 된장찌개까지 기본 상차림으로 제공한다고. 가성비 넘치는 가격으로 질 좋은 고기를 맘껏 즐길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