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장거리 노선에서 제공하던 컵라면을 일반석(이코노미)에 한해 주지 않기로 했다.
1일 대한항공은 오는 15일부터 장거리 노선의 기내 간식 서비스를 개편해 일반석 컵라면 제공을 중단하고 샌드위치와 핫도그 등 다른 간식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기내 컵라면 국물로 인한 화상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컵라면 서비스 대신 기존에 제공하던 샌드위치 외에 핫도그·피자·핫포켓(파이 껍질 속에 다양한 속을 채운 음식) 등 새로운 간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앞서 지난해 11월부터 일반석 대상 기내 셀프 스낵 바를 도입해 승객이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간식을 먹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일반석에서 컵라면 서비스를 중단한 것은 승무원이 뜨거운 물을 부은 컵라면을 한꺼번에 여러개 옮겨야 하고, 승객들이 모여 앉아 있어 화상 위험이 크다고 설명했다. 최근 수년 새 난기류 발생이 2배 이상 늘면서 기체가 심하게 흔들리는 일이 잦아졌고, 국물이 쏟아져 발생하는 화상 사고도 가끔 벌어졌다는 것이다.
대한항공은 이와 함께 뜨거운 물을 사용하는 기내식 국 메뉴나 커피, 차 등의 경우 제공하는 온수 온도를 낮춰 서비스하는 방안도 강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일반석이 아닌 비즈니스와 퍼스트 클래스에서는 접시에 담아내는 일반 라면 서비스를 유지한다. 승객 밀집도가 낮고 테이블도 커서 화상 위험이 상대적으로 낮다는 것이 이유다.
한겨레 이완 기자 / wani@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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