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은 1일부터 시작하는 ‘오래오래 지속가능한 세상, 55초 영상공모전’의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시청자미디어재단이 주최하고 TIPA를 포함한 △세종경찰청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세종지역 4개 공공기관이 공동주관하며 △세종특별자치시청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후원에 참가한다. 이번 공모전은 특별주제인 △저출산 극복을 위한 행복한 일터와 가정 아이디어 △ 17개 국가지속가능발전목표(K-SDGs)를 반영한 ESG경영 및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성과확산 관련 2가지 주제로 운영된다.
공모전 참여 방법은 55초 내외의 관련 영상을 제작한 뒤 개인 유튜브 채널에 올리고, 주최기관 홈페이지 공고문에 게시된 신청서류를 작성한 후 참가 접수 링크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일반부와 청소년부(2006년생 이하 출생자)로 나눠 9월 20일 자정까지 접수를 한다. 응모작에 대해서는 최우수상 세 작품을 포함한 총 15 작품을 상을 시상할 예정이며 총상금은 780만 원 상당이다.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별도 시상식과 상영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공모전 공동주관 기관 홍보채널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공유될 계획이다. 공모전 참가 관련 세부 문의는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김영신 TIPA 원장은 “이번 55초 영상 공모전을 통해 TIPA와 참여 기관의 ESG 경영 관련 아이디어 접수와 중소기업 R&D 성과 확산 채널 확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성공적인 공모전 운영과 우수작 선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