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자동투자 콴텍이 자사 모의투자 서비스 신규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모두의 투자 – AI 모의투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의투자’는 콴텍의 국내 및 해외 주식형 전략과 EMP(ETF Managed Portfolio) 전략 등 총 25개의 투자전략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로, 실제 투자와 같은 환경에서 AI 알고리즘이 자동으로 주식 매매를 진행한다. 모의투자를 통해 투자자는 콴텍의 로보어드바이저 AI 기술인 ‘큐엔진(Q-Engine)’이 제공하는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받아볼 수 있다.
콴텍은 8월부터 모의투자를 1개월 이상 운용하는 고객 중 매달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콴텍 모의투자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종류에 상관없이 1개 이상의 상품에 모의투자 시 자동 응모된다. 자세한 내용은 콴텍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콴텍투자일임 관계자는 “현재 콴텍의 전략 상품 가입고객 중 30% 이상이 모의투자 체험 후 유입됐을 만큼 모의투자 서비스가 투자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AI 주식 투자가 생소한 투자자들에게 더욱 쉽게 다가가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으며, 앞으로도 AI 투자의 진입 장벽을 낮출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콴텍은 주식형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투자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3월 출시한 ‘어제보다 나은 내일 1호(콴텍 퀄리티 Focus 국내 주식 1호)’의 고객 최고 수익률이 32%를 기록하는 등 운용 성과를 보이는 중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