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이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스타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6월 30일부터 2024년 7월 31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71,338,807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스타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0,192 미디어지수 2,028,166 소통지수 2,013,535 커뮤니티지수 4,140,1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22,02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475,945와 비교해보면 26.03% 상승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면서 “임영웅 브랜드는 활동반경을 확대하면서 멀티테이터로 도약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