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9,004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6% 증가했다고 31일 공시했다.
같은기간 매출은 11조 48억 원으로 4%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7,340억 원으로 5.7% 늘었다. 이는 시장 전망치인 8,257억 원을 9% 상회하는 실적이다.
부문별 실적을 보면, 건설 부문은 매출이 5조 5,840억 원으로 3.5%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3,370억 원으로 7.2% 감소했다. 대형 프로젝트의 순조로운 진행으로 매출 상승세를 유지했지만 수익성은 다소 줄었다.
상사 부문은 매출 3조 3,990억 원, 영업이익 720억 원으로 각각 3.3%, 36.8% 감소했다. 대외 환경 불안정과 철강 수요 둔화로 실적이 하락했으나, 구리 트레이딩 물량 확대 등으로 전 분기 대비 매출은 17% 늘었다.
패션 부문은 매출 5,130억 원, 영업이익 520억 원으로 각각 2.1%, 8.8% 감소했다. 소비 심리 위축 및 비수기 영향에도 온라인 사업에서의 수익을 통해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리조트 부문은 매출 1조 210억 원, 영업이익 660억 원으로 각각 9.9%, 34.7% 증가하며 플러스 성장을 보였다. 에버랜드 입장객 증가와 자회사 웰스토리 실적 개선이 주요인으로 작용했다.
삼성물산은 글로벌 불확실성과 경영 환경 변화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와 수익성 바탕으로 견조한 실적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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