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서비스 중인 ‘블루 아카이브’ 특별 생방송을 지난 28일 열고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하고 식음료, 콘텐츠, 유통 등 이종 산업군과 다각화된 협업을 예고했다.
8월 업데이트에는 ‘키보토스’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건을 만나볼 수 있는 신규 스토리들이 추가된다. 먼저, 8월 6일부터 메인 스토리 Vol.1 ‘대책위원회 편’ 3장의 프롤로그가 펼쳐지며, ‘아비도스’에 드리운 새로운 위협에 맞서는 ‘대책위원회’ 학생들과 선생님의 이야기를 선보인다.
이어 8월 20일에는 신규 이벤트 스토리 ‘0068 오페라로부터 사랑을 담아서!’가 업데이트된다. 주인공으로 나서는 ‘흥신소 68’ 학생들이 새롭게 받은 의뢰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겪는 좌충우돌 이야기가 전개되고, 이벤트 스토리에서 주역으로 활약하는 ‘아루(드레스)’와 ‘카요코(드레스)’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개발 비화를 소개하는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의 새로운 에피소드도 공개됐다. 안경섭 게임 디렉터와 오현석 시나리오 팀장 등 MX 스튜디오 개발진이 나서 ‘키쿄’, ‘렌게’ 등 학생들과 ‘전뇌 신춘행진곡’ 등 이벤트 스토리를 기획하게 된 배경과 이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있었던 뒷이야기를 공개했다.
업데이트 소식뿐만 아니라 게임 외적으로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하는 다양한 협업도 예고했다. 먼저, 맘스터치와 2차 컬래버레이션이 올 가을에 진행된다. 이번 컬래버는 ‘흥신소 68’ 학생들이 주인공으로 나서며, 작년 말 선보인 컬래버레이션 세트가 출시 당일 목표 판매량의 200% 이상 달성하고, 나흘 동안 11만 개가 판매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또한 매번 인기 순위 1위를 석권해 온 ‘블루 아카이브’ 이모티콘의 신규 시리즈가 8월 1일 콘텐츠 플랫폼 OGQ를 통해 출시된다. 지난 만우절 특별 영상으로 공개돼 화제를 모았던 선글라스를 착용한 ‘아로나’를 포함한 총 24종의 이모티콘이 추가될 예정이며, 네이버와 아프리카 TV에서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새로운 아트웍을 담은 두 번째 오피셜 아트웍스 출간 소식을 소개했다.
이 외에도 지난 23일 새롭게 업데이트된 한국어 음성에 대해 소개하기 위해 김하루(아로나, 프라나 역), 조경이(호시노 역), 김연우(와카모 역), 김가령(아리스 역) 성우가 특별 게스트로 등장했다.
김용하 총괄 PD는 방송을 마무리하며 “‘블루 아카이브’를 꾸준히 즐겨주고 계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오랜 기간 사랑받을 수 있는 IP로 남을 수 있도록 다각도로 고민하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