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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X중공입이 ‘HD현대마린엔진’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출발한다. HD현대는 HD현대마린엔진 출범을 통해 엔진 기술을 고도화하고, 2030년 약 15조원 규모로 성장할 글로벌 선박 엔진 시장을 선도할 방침이다.
STX중공업은 30일 오전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사명 변경을 포함한 정관 개정 및 신임 이사 선임을 위한 안건을 모두 통과시켰다.
초대 대표이사에는 강영 사장이 선임됐다. 강 대표는 1992년 HD현대중공업에 입사해 경영지원본부 회계담당임원(상무), 경영부문장(전무), 재경본부장(부사장)을 역임했다. 그는 HD현대마린엔진의 효율적 투자와 재무 안정을 이끌 최고 적임자로 평가받는다.
HD현대는 HD현대마린엔진의 엔진 기술을 고도화하고 생산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HD현대마린엔진이 보유하고 있는 크랭크샤프트(왕복운동을 회전운동으로 바꾸는 장치) 생산 기술과 일원화된 터보차저(내연 기관에 공급되는 공기 압력을 증가시키는 공기 압축기) 생산체계를 활용, 핵심부품의 국산화와 원가 경쟁력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선박 엔진 시장 글로벌 1위인 HD현대중공업과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이유다.
선박 엔진 생산의 효율성 극대화도 추진한다. HD현대는 선박 엔진 생산 포트폴리오를 대형 선박 추진용 엔진을 생산하는 HD현대중공업, 중소형 선박 추진용 엔진을 생산하는 HD현대마린엔진, 발전용 엔진을 생산하는 HD현대엔진 등 3사 체제로 새롭게 재편해 친환경 규제 강화에 따른 엔진 수요 증가에 효율적인 대응체계를 갖출 예정이다.
HD현대 관계자는 “친환경 엔진 기술은 조선산업의 탈탄소 에너지 전환을 주도할 핵심 동력”이라며, “압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선박 엔진 시장에서 리딩기업의 지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HD현대의 조선부문 중간 지주사 HD한국조선해양은 오는 31일 구주 매수 및 신주 유상증자를 통해 STX중공업 지분 35.05%를 확보, 모든 인수 절차를 완료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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