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최고의 온라인 홍보 평가를 받았다. 이는 전국 지자체 중 최초의 기록이다.
29일 광산구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2024 소셜아이어워드(i-AWARD)’ 블로그 분야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시민과 소통하며 열린 구정을 구현하는 창구로서 SNS를 적극 활용한 노력이 좋은 결실을 보게 돼 매우 기쁘다”며 “우리 구가 온라인 홍보 경쟁력을 입증받은 만큼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호흡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성 소감을 전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누리소통망(SNS), 미디어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우수한 사례를 평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식으로, 광산구는 이번 수상으로 ‘최고 블로그’로서의 위상을 확립했다.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한 달간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비주얼 △브랜드 등 5개 부문 15개 지표를 바탕으로 인터넷 전문가 평가위원단 3800여 명이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그 결과, 광산구는 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블로그 분야에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평가단은 “광산구의 블로그는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공간과 참여하는 콘텐츠가 인상 깊었다”고 평가했다.
광산구는 지난 2022년부터 매년 대상을 받아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3년 연속 수상의 기록을 세웠다. 이들은 분류를 △생생광산 △같이광산 △리얼광산 △꿀팁광산으로 나눠 감성적이고 시의성 있는 디자인과 유익한 정보 콘텐츠를 최신 유행에 맞게 제작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