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슈퍼는 8월 1일부터 9월 6일까지 37일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쇼핑에 따르면 사전 예약판매는 고물가 시기 할인을 받아 명절 선물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고객 수요가 증가세다. 2023년 추석과 2024년 설 선물세트 매출의 사전예약 구성비는 각각 50% 이상을 기록했다.
과일 선물세트의 경우 지난 추석과 비교해 3만원대 이하의 가성비 선물세트 품목을 30% 이상 늘리고, 준비 물량도 20% 가량 확대했다. 가성비 대표 상품으로 ‘충주 프레샤인 사과(17~20입)’를 3만9900원에 판매한다.
1만원대 이하 가성비 상품으로 ‘양반 들기름 김세트’를 9900원, ‘녹차원 차다움/포시즌 베스트티 세트’를 각 9900원에 판매하며, ‘넛츠박스 매일견과 20봉’은 2개 이상 구매 시 개당 9950원에 판매한다.
축산 선물세트 역시 10만원 미만 가성비 선물세트 물량을 40% 확대 준비했다. 미국산 소고기 인기 부위로 구성된 양념육 시즈닝 스테이크 모둠 세트, 캐나다산 돼지고기 선물세트 등 실속 선물세트 10여종을 신규 출시한다.
이외에도 소비 양극화 현상에 대응하기 위해 롯데마트의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 ‘마블나인’의 프리미엄 혼합 선물세트도 강화했다. 한우 최고등급인 1++(9)등급의 프리미엄 스테이크 부위 등심과 안심, 채끝으로 구성된 최고급 선물세트를 신규 출시했다.
수산 선물세트 경우 기존에는 주로 갈치, 굴비 등 원물로 구성된 일반적인 상품들을 판매해왔다면 올해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트렌디한 신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 오프라인 대형마트 최초로 ‘집밥의 고급화’ 트렌드에 발맞춘 ‘홈마카세 선물세트’를 운영한다. 9만9000원에 선보이는 ‘홈마카세 선물세트’는 고등어초회, 참치, 단새우, 우니 등 고급 재료와 감태, 초밥용 소스로 구성됐다.
한편, 롯데마트와 슈퍼는 사전예약 기간에 행사 카드로 결제한 소비자에게 선물세트의 구매 금액과 결제 시기에 따라 최대 120만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일부 상품에 한해 최대 50% 할인, 엘포인트 회원 대상 할인, 구매 수량에 따른 덤 증정 등 할인 혜택과 함께 3만원 이상 구매 시 전국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주현 롯데마트∙슈퍼 커머셜플랜팀장은 “이번 추석은 가성비부터 프리미엄, 차별화 상품까지 다양한 고객 취향에 맞추어 다채로운 사전예약 상품들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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