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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가 올해 2분기에 매출 14조 6553억 원, 영업이익 6361억 원, 당기순이익 9977억 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6.6%, 4.2% 감소했지만 당기순이익은 7.0% 늘었다.
전동화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완성차 고객사들의 생산 감소와 전기차 캐즘 등 친환경차 시장 정체 기조가 매출과 영업이익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모듈과 핵심부품 사업에서는 2분기에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줄어든 매출 12조 9878억 원을 기록했다. 반면 A/S사업부문에서는 9.9% 상승한 2조 6971억원을 달성했다. 모듈과 핵심부품 사업은 최근 전기차 물량 감소 등 글로벌 자동차산업의 영향이 반영된 탓이다. A/S사업은 글로벌 수요 강세 지속에 따른 요인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전기차 물량 감소로 인해 고정비 부담이 일시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전장 등 고부가가치 부품 제조 분야 매출은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면서“하이브리드차량의 부품 공급을 늘리는 등 친환경차 부품공급 믹스와 고부가가치 핵심부품 공급 확대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전략적으로 확보하고, 시장환경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모비스는 올 상반기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23억 2000만 달러의 수주 실적을 올렸다. 연간 수주 목표인 93억 4000만 달러의 25% 수준이다. 전기차 캐즘으로 전동화 프로젝트 일부가 지연되고 있는 가운데 북미와 아시아 시장 완성차로부터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와 램프 등 핵심 부품을 추가 수주하는 등 분전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주요 수주 계획이 집중된 하반기에 연간 목표 달성을 위한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모비스는 핵심부품 매출 확대를 위해 소프트웨어 기반 자동차(SDV) 등 미래 모빌리티에 대응 가능한 통합형 제어기 고도화 등의 연구개발 투자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실제 지난해부터 현대모비스의 핵심부품 매출 중 전장부품이 차지하는 비율은 절반을 넘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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